HOMENEWLINE서울
풍산빌딩, 안전관리 모범사업장 인증 현판식
7월 13일 풍산빌딩 로비 입구에서 최한명 부회장 비롯, 서순탁 서대문 소방서장과 관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관리 모범사업장 인증패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풍산빌딩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가 주관하는 ‘2017년 안전관리 모범 사업장 인증제’ 행사에 서대문구 대표로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으며 2년간 소방특별조사와 합동 소방훈련 면제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안전관리 모범사업장 인증제’는 소방시설 등 자율적인 안전관리 체제를 정착하고 안전환경 조성 및 모범우수사례의 확대를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다.
현판식에 참여한 서 서대문소방서장은 “풍산빌딩이 서대문구를 대표하는 안전관리 사업장의 표본이 되길 바란다”며 축하의 메세지를 전했다.
서울 김기숙 기자ks1167@poongsan.co.kr
관계사, 위험성평가 교육으로 안전 다지기
우리 회사는 7월 7일부터 21일까지 FNS, 메탈서비스 등 관계사을 순회하며 관리감독자 및 현장관리, 작업자 등 120명을 대상으로 위험성평가기법 교육을 실시했다.
‘위험성평가’란 산업안전보건법에서 규정하는 사업장 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고 이를 관리, 개선하는 활동이다.
교육을 맡은 오철남 다산컨설팅 대표는 “우리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위험요인은 15% 수준에 불과하다”며 “위험성평가를 통한 잠재된 위험요인 발굴과 관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실제 각 관계사의 공정을 토대로 교재를 제작, 교육하여 교육생들의 높은 관심과 집중력을 끌어냈다
서울 김기숙 기자ks1167@poongs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