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방산기술연구원
방산기술연구원, 2017년 하반기 직무발명 심의회
방산기술연구원은 3월 15일 2017년 하반기 특허출원 및 등록에 대해 특허 등급 심의를 실시했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방산 7건, 민수 5건에 대한 특허출원과 방산 7건, 민수 2건에 대한 특허등록을 심의 대상으로 했다.
김희대 방산기술연구원 심의위원장은 “주요기술에 대한 지적재산권 확보와 우리 회사 방산기술 보호를 위해 특허보상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심의회에서 우리 회사는 평가등급 B 4건, C 2건 등 총6건에 대해 개인별로 직무 발명 금액을 지급했다.
방산기술연구원 전병휘 기자mdrex71@poongsan.co.kr
방산기술연구원, 방산기술보호법 교육
방산기술연구원은 3월 한 달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2018년부터 새로 발효되는 ‘방위산업기술 보호법’교육을 5차례에 걸쳐 실시했다.
최근 방위산업기술이 국가 안보자산일 뿐만 아니라 전략적 경제자원으로 인식되면서 세계 각국은 방산산업에 대한 기술적 우위 확보 및 유지를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연구원은 정부주도의 방위산업기술보호법 법령 시행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방산기술의 분류와 식별을 1차 완료하고 교육과 자가진단 등 보호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우리 회사 보유 방산기술에 대한 기술적 판단과 신규 기술에 대한 판정 등을 방사청에 요청하는 등 방산기술 보호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연구원은 올해 5월 2일부터 3일간 병행 진행될 중앙보안감사와 방위산업기술보호 실태조사에 적극 대응하는 등 방산기술보호 기반 구축에 적극 힘쓸 계획이다.
방산기술연구원 전병휘 기자mdrex71@poongs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