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안강
화상회의를 통해 강평하는 박우동 사장 오) 본사 다목적회의실에서 분산되어 화상회의 진행 왼) 개인 마스크를 착용한 채 화상회의 참여 부산사업장에 방문해 현장을 살펴보는 박우동 사장
[TOP NEWS]풍산 상반기 실적 점검 및 하반기 목표 달성 회의 목표 달성 위해 생산에 매진하는 임직원 격려
“시장 변화에 대한 예측 능력 높이자”
“물량 많을수록 더욱 안전과 품질관리”
지난 7월 22일, 23일 이틀간 풍산 신동 부문(메탈 서비스, PNT 포함), 방산 부문(FNS포함) 상반기 실적을 점검하고 하반기 목표 달성 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자 전일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각 회의실에서 소규모 단위로 분산해 회의에 참여하는 등 코로나19 대책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회의를 진행했다.

22일에는 본사 및 울산사업장에서 신동총괄 및 관계사 임직원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동 목표 달성 화상회의가 실시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영업, 생산, 연구 및 원재료 각 부문에서 2020년 상반기 실적에 대한 분석과 하반기 목표 달성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3일에는 본사 및 안강사업장, 부산사업장, 방산기술연구원, FNS에서 임직원 47명이 참석해 2020년 상반기 수주/미수주분석 및 하반기 미수주 물량 확보 계획이 논의됐다.

박우동 사장은 강평을 통해 “시장 환경 변화에 대한 예측 능력을 높이고 부문별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통해 반드시 하반기 목표를 달성하자”고 주문했다.

한편, 7월 9일에는 박우동 사장이 부산사업장을 방문해 미국 스포츠탄 및 중동지역 수출물량 생산에 매진하고 있는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박 사장은 사업장 업무 보고를 받은 후, 생산 현장 순시에 이어 수출용 장비를 순시 했다. 박우동 사장은 “지금처럼 생산물량이 많을 때일수록 더욱 현장 안전관리와 품질관리를 철저히하고 특히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서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자”고 당부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울산 박재현 기자
안강 현용운 기자
부산 최태인 기자
다시 여기 바닷가♪ 안전 운영에 총력, 하계 휴양소
안강 | 월포해수욕장 앞 하계 휴양소 운영 코로나19 대비 운영에 총력
안강사업장은 7월 18일부터 8월 16일 약 한 달간 경북 포항시 청하면 월포리에 위치한 하계휴양소를 운영한다. 입장 시 전원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노사협력담당 설성용 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이용객이 작년에 비해 많이 감소할 것으로 보이지만, 이용기간 내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한 휴양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방문·수출·생산
안강 |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장 일행 방산품 수출에 있어 조력 약속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KODITS, 코디츠) 이경호 센터장 일행이 7월 15일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코디츠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산하 조직으로, 국가 간 방산물자 교역에 있어 지원을 담당하는 조직이다. 이번 방문에서는 홍보실 및 현장투어가 진행됐다. 이경호 센터장은 “풍산이 생산하는 고품질의 탄약 수출에 있어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방문·수출·생산
안강 | 국방기술품질원 서화시험장과 시설 인허가 협력
국방기술품질원(이하 기품원) 서화시험장 인원들이 7월 21일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방문단은 현 서화시험장에서 진행되는 신규시설 인허가와 관련하여 유관부서 협조 아래 질의응답과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환경팀장 박진홍부장은 “기품원과는 품질보증활동뿐만 아니라 양 조직이 각각 진행하는 기타 업무에 대해 서로 협력하며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방문·수출·생산
안강 | 초도 방문한 경주소방서장과 안전, 보건 업무 협의
7월 10일 신임 경주소방서장 정창환 소방정 일행이 안강사업장을 초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주수석 안강공장장과의 환담 후 홍보실을 방문하여 홍보영상 시청 및 제품소개가 함께 진행됐다. 정 서장은 “관내 국가중요시설이자 핵심사업체인 풍산 안강사업장과 안전, 보건, 환경 등 다방면의 공통 업무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교육·워크숍
안강 | 팀장급 비용 및 원가 직무교육 운영효율과 개인역량 향상 기대
안강사업장은 7월 한 달에 걸쳐 매주 2회 전 팀장 대상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비용에 대한 구조를 이해하고 제조원가를 절감 할 수 있는 방안모색을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는 비용구조, 방산원가 계산, 계약공수 산정 및 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조병규 이사보는 “원가 및 비용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