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서울
권원구 기획실장 오병로 전략기획실장
[COVER STORY] 2021년 경영현황 설명회
우리 회사가 2월 19일 본사 대강당에서 기관 투자자,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풍산그룹 경영현황 설명회를 개최 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우동 사장, 손신명 부사장을 비롯한 우리 회사 8명의 임원과 애널리스트, 기관투자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 체온 측정과 신분 확인, 띄어 앉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박 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오병로 홀딩스 전략기획실 장과 권원구 기획실장이 홀딩스, 풍산 및 계열사 2020년 실적과 2021년 사업계획 및 경영환경을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설명회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전기자동차 커넥터대비 계획과 방산제품양산시기, ESG경영등각부 문별 전망에 대한 우리 회사의 대응방안을 문의했다. 또한 DAK코리아의 기술력과 시장점유율 등을 질의하며 계열사에 대한 관심도 내비쳤다. 우리 회사는 향후에도 기관투자자 및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우리 회사 사업에 대한 이해증진 및 기업가치 제고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TOP NEWS] IDEX 2021 참가
단독 부스로 중동지역에 우수성 알려

우리 회사는 2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UAE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IDEX 2021에 참가했다. IDEX는 코로나19 이후 최초 개최된 중동-북아프리카 지역 최대규모의 방위산업 전시회로, 이번 전시회에는 총 59개국 900여 기관 및 업체가 참여했다. 이중 한국업체는 우리회사를 포함한 총18개의 업체가 참여했으며, 우리회사는 전시기간동안 한국관내 단독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전시회를 주관한 박근우 상무는 “전시회 참여를 통해 주요 방산업체 동향 및 중동 지역 시장 정세를 파악하며, 거래 업체와 업무 협의를 하는 등의 성과 를거둘수있었고,지속적인참가를통해우리회사는UAE및중동권역내회 사 이미지를 제고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시 기간 동안 우리 회사 부스에는 사우디아라비아 조병창, 이집트 방산물자부 장관, 인도네시아 장군 일행 등이 방문해 미팅을 가졌으며, 최근 진행된 입찰 건을 비롯한 신규 공급계약을 추진하기 위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서울 김미슬 기자
안전·보안
관계사 안전의식 수준 진단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개선영역 확인
우리 회사는 관계사의 사고예방 중심의 안전관리 활동기반을 조성코자 ‘안전의식 수준 진단’을 실시했다. 2월부터 각 사업장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공단의 ‘안전의식 수준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4개의 핵심 영역, 144개 설문을 진행했다. 이번 설문으로 임직원의 안전의식 수준을 확인하고 개선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 김미슬 기자
안전·보안
3기 Safety Basic 추진위원회 시작
안전작업 절차 준수 강조
2월 23일 본사와 각 사업장에서는 Safety Basic 추진위원회 간담회가 실시됐다. 3월부터 3기 추진위원회 활동이 시작되며, 총 114명의 추진 및 실무위원이 안전문화 향상과 정착을 위해 활동을 수행한다. 3기부터는 안전작업 절차서(JSA)의 숙지 향상을 통해 절차서 활용도를 높이고, 작업관찰(CTO)은 현장 전문직으로 참여를 확대시켜 절차 준수율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서울 김미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