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부산
안전·보안
상반기 비상사태 대비 대응훈련
실제 상황 가정해 초기 대응 능력 키워
부산사업장은 4월 26일부터 30일까지 모든 부서를 대상으로 비상사태 대비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통해 화재 및 유해화학물질 누출 사고 시 초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초동 조치부터 구조활동까지 전반적인 대응상태를 점검, 평가결과 미달 부서는 재훈련을 실시해 훈련의 효과성을 제고했다.
부산 김민규 기자
안전·보안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교육 동영상 제작, 배포
부산사업장은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utomated External Defibrillator)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사원들에게 배포했다. 심정지 환자의 경우 무엇보다 초기대응이 중요한 만큼, 환자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위해 교육 동영상을 제작했다. 안전환경팀장 김종환 이사보는 “지속적인 안전활동을 통해 사업장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산 김민규 기자
안전·보안
유해·위험 기계기구 안전검사
기계식 프레스와 전단기 등 검사
부산사업장은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기계식 프레스 및 전단기 등 유해·위험 기계기구에 대한 안전검사를 실시했다. 대한산업안전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검사는 기계식 프레스 167대 및 전단기 1대를 대상으로 인터락 작동여부 및 방호장치 적합성 등에 대한 검사가 이루어졌다. 이와 더불어 하반기에는 압력용기, 리프트 및 원심기에 대한 안전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 김민규 기자
안전·보안
외곽경계용 태양광 가로등 설치 완료
화재 예방과 유지보수 비용 절감 기대
부산사업장이 외곽경계용 가로등을 태양광 가로등으로 교체했다. 사업장 외곽지역에 위치한 노후 야간 경계용 가로등은 유지보수에 따른 비용 부담과 화재 등 안전에 취약해 태양광 가로등을 도입했다. 전체 84개 지역의 가로등을 교체했으며, 이를 통해 연간 8백만 원 가량의 전력비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부산 김민규 기자
교육·협의회
통합경영시스템 내부심사원 교육
내실있는 내부심사 위한 집중 교육
부산사업장은 4월 21일, 22일 양일간 통합경영 시스템 내부심사원 교육을 실시했다. 내부심사원 13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통합경영시스템 규격 요구사항 이해 및 내부심사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행상태 점검 절차 및 주요 부적합 사례, 심사보고서 작성 방법 등에 대한 집중적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부산사업장은 5월 6일부터 내부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 김민규 기자
수상·사회공헌·노사 外
이성희 과장 용당세관 민·관
관세행정발전협의회 회장에 선출
4월 22일 부산사업장 지원팀 이성희 과장이 용당세관 민·관 관세행정발전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본 협의회는 관내 수출입업체 간 협의를 통해 현장의 의견이 반영된 관세행정 개선안및 지원책을 제시하고 있으며, 부산지역 20여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 과장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협의회 논의사항이 실무에 적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산 김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