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서울
PMC AMMUNITION,
‘2022 올해의 탄약제조업체상’ 단독 수상
[COVER STORY] NASGW(전미 스포츠용품 판매 협회) 선정 2회 연속 수상 쾌거
PMC AMMUNITION이 NASGW*가 선정한 ‘올해의 탄약제조업체상(Ammunition Manufacturer of the Year)’을 단독으로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PMC는 작년 ‘올해의 수입업체상 (Importer of the Year)’을 수상한데 이어 2회 연속 수상의 쾌거를 안았다. 탄약 업계 가운데 유일하게 올해의 업체로 선정됐다.

NASGW는 탄약, 낚시, 등산, 캠핑, 사냥 등을 포함한 아웃도어 스포츠 도매상, 제조업체, 무역 파트너를 대표하는 미국기업의 협회로, 해마다 전시회를 개최 하고 6개의 분야에서 최고의 제조 및 수입업체를 선 정한다. 유통 프로세스, 마케팅과 판매, 물류와 운영, 업계 지원 등 4가지 기준으로 심사한다.

PMC는 지난 10월 25일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서 열린 2022 NASGW 엑스포에서 윈체스터 어뮤니션, 호나디, 비스타 아웃도어 등 6개의 쟁쟁한 후보 기 업들을 제치고 수상을 거머쥐었다.

PMC는 이번 2회 연속 수상으로 품질과 납기 경쟁 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탁월한 성능을 내세운 PMC는 앞으로 탄약 업계 최고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 NASGW(The National Association of Sporting Goods Wholesalers) : 전미 스포츠용품 판매 협회
서울 김미슬 기자
박우동 사장과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조정실장(좌측)
[COVER STORY] 박우동 사장, 국가생산성대회서 ‘금탑산업훈장’ 수상
박우동 대표이사가 제46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비철금속 소재산업과 방위산업 분야 에서 국가 경제발전과 자주국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박 사장은 연구개발과 혁신활동을 통해 자주국방에 기여했고 국가 방위력을 향상시켰 으며, 고품질 고기능 동 및 동합금 소재를 개발하여 국내 동제품 시장의 최대 공급자로 국내 비철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가생산성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KPC) 주관으로, 올해 는 11월 3일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렸다. 매년 산업 현장에서 생산성 향상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이나 법인, 단체,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한다.
서울 김미슬 기자
[TOP NEWS] 창립 54주년 기념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다 함께 지혜를”

우리 회사가 10월 22일 창립 54주년을 맞았다. 본사와 각 사업장은 각각 창립기념식을 갖고 모범유공 및 장기근속 사원들에게 표창을 시상했다. 본사는 20일 지하 대강당에서 박우동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모여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 박 사장은 모범유공자 풍산 4명, 홀딩스 1명과 장기근속자 풍산 11명, 홀딩스 1명에게 부상과 특전을 수여하며 축하를 건넸다. 박 사장은 “풍산이 대한민국 대표 신동, 방산기업으로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다 함께 지혜를 모아주길 당부한다”고 류진 회장의 창립기념사를 대독했다. 특수금속은 20일 사무동 3층 회의실에서 회사 창립 54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신갑식 사장의 기념사 대독을 시작으로 모범유공사원 3명과 10년 장기근속 1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신 사장과 전종태 지부장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발전이 있는 회사생활을 할 수 있도록 격려와 응원을 아까지 않았다. 울산사업장은 21일 황원제 공장장 및 실장, 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4주년 모범유공사원 시상식을 실시했다. 금년도 시상식은 모범유공, 장기근속, 정식제안 등 대표 수상자만 참석하여 진행됐다. 황공장장은 수상한 사원들에게 축하와 함께 회사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강사업장도 같은 날 주수석 부사장 및 각 실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모범유공, 장기근속, 사이버보안, 안전보건평가 우수, 무재해 달성(개인, 단체) 등 한 해 회사발전에 기여한 사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상식을 실시했다. 부산사업장도 이호동 공장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제54주년 기념식을 가지고 모범유공 사원 및 장기근속자에 대하여 표창했다. 모범유공 사원 9명, 장기근속 사원 20명이 회사발전에 이바지한 노고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방산기술연구원은 창립기념식에서 모범유공 4명, 장기근속 8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연구원장은 장기근속자들에게 “긴 시간 동안 변함없는 열정과 성실한 자세로 책임을 다해줘 고맙다”고 말했고, 모범유공 사원에게 “맡은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타의 모범이 됐다”며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사·안전·환경 류진 회장, 이태원 참사
희생자 합동 분향소 조문
11월 4일 류진 회장과 임원진이 서울시청 앞 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참사 희생자 합동 분향소를찾아 조문했다. 이날 류 회장은 임원들과 함께 헌화를 하고 묵념하며 애도를 표했다. 류 회장과 임원들은 조문 후 방명록에 “참사로 희생된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작성하며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우리 회사는 참사 희생자를 위해 전국 재해구호협회를 통해 5억 원을 기부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2022 AUSA 전시회 참가
세계 시장서 첨단 기술력 홍보
우리 회사가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워싱턴 D.C. 월터 E.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2미육군협회 연례 전시회(AUSA)’에 참가했다.
본 전시회는 미국 육군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방위산업 전시회로 80개국 650개 기업이 참여했다. 우리 회사는 5.56mm와 7.62mm 소구경탄부터 155mm 자주포탄 및 FNS의 신관·센서와 탄약 부품을 전시하며 기술력을 드러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제4차 안전보건환경
경영위원회 개최
우리 회사는 10월 27일 안전보건환경 경영위원회를 실시했다. 회의에는 박우동 사장을 비롯한 각 사업장장, 관계사 대표와 안전부서장이 참관해 안전보건환경 활동을 공유하고 재해예방, 업무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 사장은 전사 안전보건환경(SHE) 프로세스 개선(PI)과 울산 설비위험성 평가 컨설팅의 남은 단계 동안 적극적인 참여와 검토를 당부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하반기 전사 환경실무회의
환경정보공개 매뉴얼 마련
10월 26일 부산사업장에서 2022년 하반기 전사 환경실무회의가 실시됐다. 회의에는 본사, 울산, 안강, 부산 4개 사업장 환경담당자 6명이 참석해 전사 환경경영 추진과 각 사업장별 환경관리 및 업무개선을 논의했다. 회의결과 담당자들은 전사 환경규정의 제정과 정보공개 제고를 위한 매뉴얼 마련에 의견을 모았으며, 연내 진행하여 경영진에 보고키로 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