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울산
전사·안전·환경
압출생산팀
무재해 5배수 달성 시상
울산사업장에서는 1월 30일 압출생산팀 무재해 달성 시상식이 실시됐다. 무재해 5배수(2016년 9월~2023년 1월, 1,900일)를 달성한 압출생산팀에 대해 황원제 공장장은 지속적으로 안전한 일터조성 및 안전문화 전파에 힘써 준 것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며, 무재해 사업장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전사·안전·환경
협력사 대표자
안전회의 개최
지난 1월 11일 울산사업장에서는 사내협력사 대표자 안전회의가 실시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2년 사고통계와 2023년 안전보건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원제 공장장은 “협력사에서도 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과 예방활동에 각별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전사·안전·환경
전문가 초빙해
설비안전 기술교육
울산사업장에서는 1월 12, 13일 양일간 안전보건, 설비정비 및 운영부서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설비안전 기술교육이 실시됐다. 설비 위험성 제거를 위한 기계류 안전에 대해 필츠 코리아 홍요한 차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안전보건팀 김건민 차장은 “기계류 안전규정과 규격 이해에 도움이 됐고, 생산현장에 반영하여 설비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기술·품질·교육
계층별 소통행사
공감대 형성과 소통 강화
울산사업장에서는 1월 17일부터 사무기술직과 반장보직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중이다. 간담회는 내빈식당에서 매월 3, 4주차 화요일에 황원제 공장장이 참석한 가운데 목표달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소통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지원팀 박태곤 이사는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사업장에 소통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기술·품질·교육
명소인증 TOP 진단
총 5건 우수명소 선정
울산사업장에서는 1월 26일 황원제 공장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명소인증 TOP 진단이 실시됐다. 이번 진단에서는 압연생산2팀 크로바 분임조의 ‘PL4 New 5S 활동’을 포함해서 총 5건이 우수명소 및 개별 개선 건으로 선정됐다. 황 공장장은 열심히 활동한 분임조원들에게 격려와 함께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당부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기술·품질·교육
TPM 지도 및 TPM의 날
공장 전 구역 자주점검
울산사업장에서는 1월 5일부터 20일까지 총 6회에 걸쳐 한국표준협회 권영수 위원의 TPM 지도가 실시됐다. 이번 지도에서는 각 부서별 현 장지도 및 분임조별 주요 진행사항에 대해 공유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1월 6일 ‘TPM의 날’에는 전임직원이 참여하여 공장내외부 Clean활동 및 자주점검 활동을 실시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수상·노사·공헌 外
사랑의
성금 전달
울산사업장은 1월 16일 희귀병으로 투병 중인 사원을 위해 임직원들이 모금한 성금 1,170만 원을 전달했다. 성금을 전달한 울산 지원팀 박태곤 이사와 풍산노동조합 울산지부 황명준 지부장은 압연생산2팀 이재근 차석과 가족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건넸다.
울산 박재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