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안강
전사·안전·환경
고위험 공정 특별 안전교육
안전의식 UP!
9월 12일, 20일 이틀에 걸쳐 안강사업장은 고위험 공장 특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각 팀 인화성 액체 취급자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에서는 인화성 물질의 특징과 취급 시 작업안전 및 건강보호 기준에 대한 면밀한 교육이 진행됐다. 안전보건팀 손형범 사원은 “해당 작업 종사자들의 안전의식이 제고되고 안전관리가 잘 유지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중동 A국가 국방부 및 조병창에
중구경 탄약 확대판매 총력
9월 13일 중동 A국가 국방부 및 조병창 소속 일행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일행은 자국 군에서 사용 중인 대공포 탄약에 대한 관심으로 홍보실 방문 후 중구경 탄약 생산라인을 견학했다. 수출 2팀 신승관 과장은 “드론화 무기의 대거 출현으로 각국의 저고도 방공망 확충에 따른 수요가 예상된다”라고 밝히며 “판매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증권사 및 기관투자자 내방
방산부문 사업 적극홍보
9월 19일 증권사 및 기관소속 애널리스트 일행 11명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일행은 소구경 탄약에서 대구경 탄약까지의 생산 현장과 탄약발사시험을 견학하며 우리 회사 탄약의 우수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오인범 팀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풍산의 탄약사업에 대해 많이 알게되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하며 환대에 감사를 표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국방과학연구소 군 전력연구센터장
“발사탄약의 중요성 인지”
9월 22일 국방과학연구소 군 전력연구센터 조규공 센터장 일행이 안강사업장을 초도 방문했다. 일행은 대구경 탄약에 대한 단조, 기계가공라인을 견학했고, 최근 발사탄약의 개발 추세에 대한 토의가 이루어졌다. 조 센터장은 “총, 포발사 탄약은 현대전에 매우 중요한 존재”라 말하며, “탄약의 개발과 운용이 군 전력유지에 효율적으로 잘 적용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탄약생산 비축원자재
관리와 발전을 위한 적극적 협업
9월 18일 탄약지원사령부 재고통제과 인원이 탄약 비축원자재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위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일행은 생산관리팀과 탄약 산업동원 효율성 제고와 비축원자재 관리의 발전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생산관리팀 강민기 과장은 “탄약사령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비축원자재 업무가 효율적이고 건설적인 방향으로 흘러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기술·품질·교육
스포츠탄 CIP* 인증
세계시장에서 인정 받는 우리 탄약
9월 4일 부산사업장, 6일 안강사업장이 각각 스포츠탄 및 설비 CIP 인증을 갱신했다. CIP 인증갱신을 통해 우리 회사의 스포츠탄 및 총기가 사용자에게 안전하다는 것을 보장 받았다. 헝가리 CIP 인증기관 소속 심사원은 각 사업장 홍보실에서 사업장 현황에 대한 소개를 받고, 이어서 계측장비 및 교정상태 등을 확인했다. 이번 심사를 통해 부산, 안강사업장은 향후 3년간 CIP 인증을 유지할 수 있다. 안강사업장 시험평가팀 손동혁 과장은 “이번 CIP 인증을 잘 마무리함으로써 우리 스포츠탄약이 세계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매출처가 확장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CIP : Commission Internationale Permanente의 약자로, 휴대용 총기 및 탄약 시험을 위한 상설 국제위원회

부산 김주환 기자, 안강 현용운 기자
기술·품질·교육
제2차 탄약관계관 수탁교육
고객만족도 극대화
안강사업장이 9월 6일부터 8일까지 제2차 군탄약관계관 수탁교육을 실시했다. 육군 및 해병대 소속 탄약관계관 총 2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수탁교육에서는 소·중·대구경 탄종별 세부교육과 현장투어를 통한 면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품질보증팀 권오진 계장은 “수탁교육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여 풍산탄약이 국가방위에 잘 사용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