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부산
전사·안전·환경
Safety Basic 안전 문화 평가
5기 평가 마무리
부산사업장은 1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Safety Basic 안전 문화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는 Safety Basic 5기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임직원들의 안전 문화 향상에 대한 관심도 및 인지도를 확인하고자 진행됐다. 개인 인터뷰를 통해 숙지 교육 인지도, CTO 표준 준수도, 개선 활동사항 등에 대해 평가했으며, 평가 결과는 Safety Basic 6기에 반영할 예정이다.
부산 김주환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스포츠탄 수출
역대 최고 실적 경신
부산사업장은 지난해 미국 스포츠탄 수요 증가에 힘입어 꾸준히 증가했던 수출 물량과 더불어, 하반기 긴급 수요 물량에 완벽하게 대응하며 미국 스포츠탄 역대 최대 수출 실적을 경신했다. 이번 실적은 그동안 탄종별 생산체제 조정, 특별연장근로 등 효율적인 인력운용과 현장점검을 통한 안전한 근로환경 마련을 토대로 이뤄졌다.
부산 김주환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353 방첩부대장 일행
국가중요시설 현장 점검
1월 16일 부산사업장에 353 방첩부대장 일행이 방문했다. 김석기 부산공장장 취임에 따른 보안업무 논의 및 국가중요시설 현장 확인을 위해 진행됐다. 방첩부대장 윤주석 대령은 “세계로 뻗어가는 부산사업장의 저력이 인상 깊으며, 앞으로도 자주국방을 위해 힘써달라”라고 전했다.
부산 김주환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인도네시아 국방부 대표단 방문
소·대구경탄 사업 협의
인도네시아 국방부 전력국장 해군소장 일행이 대구경 탄약 관련 사업 협의를 위해 1월 30일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소장 일행은 대구경 탄약의 기초 가공라인을 포함하여 완성탄 조립공실을 견학했다. 이튿날 소장 일행은 부산사업장을 방문해 자국에 소구경탄 생산공장 준공을 앞두고 소구경탄 부품 및 기술 지원을 협의하고 소구경탄 생산라인을 견학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부산 김주환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인도네시아 조병창 일행
각 사업장 생산라인 투어
인도네시아 조병창 부사장 일행이 1월 24일, 25일 안강, 부산, 울산사업장 순으로 방문했다. 일행은 각 사업장의 생산라인을 견학하며 전차탄 및 소구경탄, 탄약소재 생산 장비를 확인하며 관련 업무를 협의했다. 조병창 부사장은 “생산라인을 직접 확인하며 제품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부산 김주환 기자, 울산 박재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