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서울
[COVER STORY] (주)풍산홀딩스 및 (주)풍산 주주총회 개최
목표 달성 위해 총력
풍산홀딩스와 풍산은 3월 22일 풍산빌딩 대강당에서 각 제55기, 제16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풍산홀딩스와 풍산 주주총회의장을 맡은 박우동 부회장은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성강화에 주력해 성장과 발전을 이루었다”라고 말하며 주주들의 격려와 지지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미래 성장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매출을 확대하고 수익성을 개선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각 주주총회에서는 배당기준일에 관한 정관 일부 변경안과 류진 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 등 안건을 원안대로 처리했다. 우리회사는 저성장 시대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서울 김미슬 기자
[TOP NEWS] DIMDEX 2024 참가
카타르 국방부 산하 기업과 MOU 체결

✓ 미래 전장 대비 첨단탄약 개발 협력   ✓ 카타르향 수출 확대 기대

우리 회사가 3월 4일부터 6일까지 카타르에서 열린 제8회 DIMDEX 2024(도하 국제 해상 방위 전시회)에 참가했다. 25,000여 명의 방문객과 2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한 이번 전시회에서 우리 회사는 소·중·대구경탄을 전시하며 중동, 북아프리카 방산 시장을 공략했다. 또한 3월 5일 DIMDEX 전시회장에서 카타르 국방부 산하에서 군수물자 관련 사업을 수행하는 바르잔 홀딩스(Barzan Holdings)와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MOU에는 탄약 및 탄약 부품의 공급과 우리 회사의 생산기반과 R&D 능력을 통해 미래 전장에 필요한 첨단탄약 설계 및 개발에 협력하며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2020년 한국 방산업체로는 최초로 카타르에 소구경탄을 계약하여 공급하였으며, 바르잔 홀딩스(Barzan Holdings) CEO 일행이 부산사업장을 방문하여 탄약에 대한 기술과 우수한 품질관리 시스템에 대해 극찬한 바 있다.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우리 회사의 카타르향 방산제품 공급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진 회장(왼쪽에서 세 번째)
전사·안전·환경
류진 회장, 관악대상 수상
한국 사회와 서울대 발전에 기여
류진 회장이 한국 사회와 서울대 발전에 기여한 서울대 동문들의 공로를 기리는 제26회 관악대상을 수상했다. 3월 2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류 회장은 고광석 아람기획 회장, 금난새 성남시립교향악단 총감독 겸 상임지휘자와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류 회장은 서울대 풍산마당 건립기금과 학술기금 등을 조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류진 회장, 영국 부총리·대사와 간담
양국 협력 유망 분야 논의
류진 회장은 3월 19일 서울 FKI타워에서 영국 올리버 다우든 부총리, 콜린 크룩스 주한 영국대사를 만나 양국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에는 롯데 등 국내 기업 6개사가 참석하여 영국과의 경제협력에 관한 의견을 공유했다. 특히 해상풍력·신재생에너지, 인프라 등 양국 협력 유망 분야를 논의하고, 영국 현지 진출 시 애로사항에 대해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2024 드론쇼 코리아 참가
풍산 전투드론 체계 홍보
우리 회사가 3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드론쇼 코리아 행사에 참가했다. 전시회에서 우리 회사는 자체 연구개발 중인 다목적 전투드론 라인업(총 중량 7kg, 2kg, 1kg) 및 탄약투하 공격 소형드론을 전시하고, 차량, 함정 항공기 등 전투체계와 통합 운용하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해 많은 군 관계자의 이목을끌었다.
서울 김미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