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안강
전사·안전·환경
올해 첫 관리감독자 안전교육
더욱 안전한 우리 일터를
안강사업장은 3월 한 달 4회에 걸쳐 관리감독자 202명 대상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안전보건팀 및 경주소방서 예방안전과 직원이 강사로 참여한 이번 교육에서는 응급처치의 중요성 및 실습, 위험 기계기구 안전관리, 법령 개정 주요 사항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안전보건팀 성민호 대리는 “본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안전에 대해 자각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안강사업장
경영활동·수출·출시
금융기관 및 신용평가사 내방
신동·방산 부문 적극 홍보
금융기관 및 신용평가사 관계자가 3월 28일 울산사업장을, 29일 안강사업장을 방문해 생산라인을 견학했다. 방문단은 각 사업장 현황 소개, 홍보 전시실 및 생산라인 견학을 통해 우리 회사 신동·방산 제품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KDB산업은행 신재창 팀장은 “원재료 생산에서부터 핵심부품 및 생산공정을 풍산이 직접 수행한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라고 말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울산 박재현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국방기술품질원 유도탄약센터 일행
공정 견학 통해 이해도 높여
3월 6일 국방기술품질원 유도탄약센터 일행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일행은 권총탄약에서 155mm 탄약까지 전체 생산공장과 유도무기에 적용되는 핵심부품 생산공정을 견학했다. 유도탄약센터 남준식 연구원은 “견학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제고되는 좋은 기회였으며 품질 보증활동과 관련해 적극적인 소통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방위사업청 신규 임용 직원에
탄약 생산 현장 적극 소개
3월 13일 수요일 방사청 신규 임용 인원 62명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일행은 홍보실과 155mm 탄약 기초 가공라인을 방문해 우리 회사가 생산하는 발사 탄약에 대해 면밀히 소개받았다. 방사청 김웅현 주무관은 “이번 방문을 통해 특히 탄약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밝히며 견학에 감사를 표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노사·수상·공헌 外
부족한 혈액 수급 위해
적극적 헌혈 동참
3월 7일 목요일 안강사업장 전 구역에서 헌혈행사를 실시했다.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많은 임직원들이 헌혈에 동참하였으며, 적십자사 관계자는“관내 단체 헌혈행사에 있어 이번 안강사업장 행사가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밝히며 헌혈행사 참여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