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방산기술연구원
전사·안전·환경
자율적인 안전환경 점검활동
잠재 위험요인 예방
방산기술연구원은 3월 29일 화약류 제조공실대상 자율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담당부서 주관으로 자율적 안전점검 활동을 매월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점검활동 시에는 화약류를 취급하는 제조장비 등의 접지저항 및 안전설비를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매월 안전점검 테마를 통해 잠재적 유해 및 위험요인을 중점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함으로써 무재해 사업장 달성을 목표로 한다.
방산기술연구원 김성훈 기자
기술·품질·교육
민군기술협력사업 성과발표회서
탄약투하공격 소형드론 사업 발표
방산기술연구원은 3월 12일 국방과학연구소 민군협력진흥원 주관 2023년 민군기술협력사업 성과발표회에 참가해 탄약투하공격 소형드론사업 수행결과를 발표했다. 탄약투하공격 소형드론은 드론 전용 이중목적고폭탄 3발을 탑재해 목표물을 공격하는 무기체계로, 군 시범운용을 통해 다양한 정찰 및 공격임무 성능을 입증했다.
방산기술연구원 김성훈 기자
기술·품질·교육
풍산-KAIST 미래기술연구센터
24-1차 운영위원회 개최
방산기술연구원은 3월 28일 KAIST 문지캠퍼스에서 ‘풍산-KAIST 미래기술연구센터 24-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신규 고폭화약 합성법, 강내탄도 예측 프로그램을 위한 9건의 연구 현황을 점검하고 정부사업화 추진 안건을 토의했다. 4단계를 시작하는 1차년도 연구활동으로 미래 신사업 참여 기반을 다지고 논문·특허 등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방산기술연구원 김성훈 기자
기술·품질·교육
육군-산학연 협력방안 토론회
풍산 전투드론 발표
방산기술연구원은 3월 29일 육군미래혁신연구 센터가 주관하는 ‘Army TIGER 현실화를 위한 육군 산학연 토론회’에 참가하여 미래 지상전을 주도할 수 있는 방안으로 탄약투하공격 소형드론 및 다목적 전투드론 연구개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군 관계자 및 방산 전문기관들이 우리 회사의 전투드론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방산기술연구원 김성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