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서울
[COVER STORY] 응급상황의 골든타임
‘4분의 기적’을 기억해야
우리 회사는 6월 24일부터 7월 8일까지 7회차로 나누어 본사 임직원과 풍산빌딩 관리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 충격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재난안전 및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이론적 지식 전달에만 그치지 않고 실습을 통해 교육생들이 직접 체험함으로써 학습 효과를 극대화했다. 교육을 담당한 서대문구 보건소는 심정지 환자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전달하며 “골든타임인 4분 이내에 정확한 심폐소생술로 생명을 구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TOP NEWS] 각 사업장, 지역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수상
품질경영 우수 분임조를 발굴하고 올해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참가할 출전팀을 선발하는 지역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가 지난 6월에 개최됐다. 우리 회사 울산, 안강, 부산, 홀딩스 창원사업장, 풍산FNS가 지역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참가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 분임조들은 오는 8월 말 경기 수원시에서 개최하는 제50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참가해 전국 우수 분임조들과 기량을 겨루게 됐다.
울산

태풍 분임조-대상

울산광역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가 지난 6월 10일에서 11일까지 이틀간 울산시의회 시민홀에서 개최됐다. 지역 내 15개 분임조가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압연생산2팀 태풍 분임조가 ‘Low Cost Connector 제조기술 개발’로 원재료 사용감소 및 공정축소에 따른 가공비 절감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안강

무궁화 분임조-최우수상 / 최윤식 반장-품질경영유공자 경북도지사 표창

안강사업장 200생산팀 가공담당 무궁화 분임조가 6월 13일에 열린 경진대회에서 설비TPM 부문 ‘LINK 3Q P-TPM활동으로 설비종합효율 향상’이라는 주제로 최우수상을 받으며 전국대회 출전권을 획득했다. 300생산팀 소속 최윤식 반장은 품질경영유공자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며 지역 내 대표 우수 품질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번 다졌다.

부산

전진 분임조-최우수상

부산사업장 제조2담당 전진 분임조는 6월 12일에 열린 부산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진 분임조는 ‘5.56mm Dual Index 뇌관장착기 설비 개선으로 비가동시간 감소’를 주제로 발표하여 최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홀딩스 창원

검은토끼 분임조-최우수상

홀딩스 창원사업장 검은토끼 분임조는 6월 13일 창원 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2024년 경상남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현장개선 형식 부문, ‘멀티게이지 압연공정 개선으로 부적합품률 감소’라는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홀딩스 창원사업장은 다가오는 전국대회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대통령상을 노리고 있다.

풍산FNS

미소 분임조-최우수상

풍산FNS 품질보증팀 미소 분임조는 6월 20~21일 충남 예산에서 개최된 2024년 충청남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조립공정 개선으로 가속도계 부적합품률 감소’라는 주제로 발표한 미소 분임조는 오는 8월 전국대회에서 11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에 도전한다.


전사·안전·환경
류진 회장, 라이스 전 美 국무장관 초청 대담
기업인, 대학생과 함께 글로벌 현안 논의
류진 회장이 7월 2일 FKI타워에서 콘돌리자 라이스 제66대 美 국무장관을 초청하여 대담을 개최했다. 이번 대담은 <한경협-풍산 특강> 시리즈의 첫 번째 행사로, 한국경제인협회와 풍산그룹이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를 모시고 인사이트를 얻고자 기획했다. 대담에는 각계 인사와 기업인 및 대학생 등 170여 명이 참석했다. 류 회장은 “미국 대선을 4개월여 앞둔 시점, 정치외교에 정통하신 최고 전문가를 모시고 글로벌 현안에 대한 통찰을 얻게 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라고 밝혔다. 이날 라이스 장관은 한미동맹의 미래, 다가오는 美 대선 전망, 전쟁의 향방 등에 대해 생각을 나누었다. 또한, 이날 모인 젊은이들을 위해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리더십 조언 등을 전달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류진 회장, 순직 영웅 유가족에게
‘영웅의 가족사진’ 선물
류진 회장이 6월 7일 FKI타워에서 ‘우리, 함께’프로젝트 개시식을 개최했다. 본 프로젝트는 히어로즈 패밀리*에게 가족사진을 촬영하여 선물하며 영웅의 가족이라는 자긍심을 높이고 감사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류 회장은 “영웅의 빈자리를 채워드릴 수는 없겠지만, 가족분들 곁에서 늘 함께하겠다는 뜻을 모아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2024 유로사토리(Eurosatory) 참가
유럽 시장에서 입지 다져
우리 회사가 6월 17~21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4 유로사토리 국제방산전시회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러-우 전쟁 및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으로 인하여 대구경 탄약에 대한 관심이 여느 때보다 높았으며, 우리 회사는 155mm 사거리연장탄, 120mm 전차탄과 각종 소구경탄 및 신관·부품류를 내세우며 우수한 품질력과 기술력을 홍보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안전·환경
2024년 그룹 노사
안전보건환경 교류회
우리 회사는 6월 24~28일까지 노사 안전보건환경 교류회를 실시했다. 각 사업장 안전환경실장 및 팀장과 노동조합 산업안전국장, 부장 등이 참석해 사업장 안전보건 활동과 하반기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노사합동 현장 교류점검을 실시해 현장점검 및 개선, 위험을 제거하고 워크숍을 통해 안전보건환경에 대한 노사 의견을 교류하고 역량 향상을 도모했다.
서울 김미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