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안강
전사·안전·환경
하계휴가 간 외주공사 특별 안전교육
“면밀하고 안전한 작업 강조”
7월 23일 안강사업장은 하계휴가 간 대규모 유지보수공사 관련 특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출입 간 보안조치사항, 유해 위험 방지 및 하역운반기계 운용 등 작업 안전이 다뤄졌다. 시설팀장 이수호 부장은 “연휴 기간 집중되는 작업 간에 면밀히, 그리고 무엇보다도 안전한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신임 육군 제50보병사단장 초도 방문
안강사업장의 중요성 인지
7월 4일 목요일 육군 제50보병사단장 정유수 소장(육사51기) 일행이 안강사업장을 초도 방문했다. 육군50사단은 대구경북 방어를 담당하는 사단으로, 이번 방문에서 방호계획 브리핑과 지역 대표 방산 사업장인 안강사업장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 소장은 “탄약 생산을 담당하는 안강사업장의 중요성을 인지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출시
해군 병기장교
“현업 수행에 있어 큰 도움”
7월 22일 해군 소속 병기장교 일행 32명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일행은 해군에서 사용 중인 탄약을 중점적으로 공정을 견학했다. 해군본부 유도탄약과 김준석 소령은 “이번 견학을 통해 관련 인원들이 현업 수행 및 현재 진행 중인 무장 관련 교육과 관련하여 큰 도움이 됐다”라고 밝히며 행사 진행에 감사를 표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기술·품질·교육
국가품질상 수상기업 내방
방산업계 TPM 종가의 면모 선봬
7월 18일 국가품질상수상기업 일행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는 풍산의 혁신활동을 소개함으로써 방산업계 최초 TPM 실시 기업이자 혁신활동의 종가로서 면모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PPS추진팀 김달현 계장(국가품질명장)은 “국내 각 회사의 혁신활동에 대해 자유로운 소통이 이루어지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기술·품질·교육
에너지 절감 집체 교육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위해 노력
안강사업장은 7월 한 달 현업 담당자들 대상으로 에너지 절감 집체 교육을 실시했다. 생산현장에서 사용되는 전기, 가스, 용수, 스팀 등 다양한 에너지들의 사용 현황 소개와 공정별 절감방안을 공유했다. 시설팀 임홍근 차장은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이루어지길 희망하며 지속적인 집체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에너지 절감의 중요성을 인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