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울산
전사·안전·환경
이수화학 안전보건팀 벤치마킹 방문
우수한 위험관리 프로세스 공유
10월 1일 울산사업장 안전 보건 시스템 벤치마킹을 위해 이수화학 안전보건팀 관계자 5명이 울산 사업장을 방문했다. 이날 울산 안전보건팀은 위험성 평가와 위험관리 프로세스를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수화학 안전보건팀 윤정일 팀장은 “풍산의 우수한 안전 시스템을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동반성장·상생협력
협력사 대표자 안전 회의 개최
활동 실적 공유 및 사고 예방 점검 강화 다짐
10월 15일 울산사업장에서는 협력사 대표자 안전회의가 실시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9월 안전 보건활동 실적과 10월 주요 이슈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원제 공장장은 “풍산과 협력사 모든 임직원이 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과 예방 활동에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경영 활동·수출·출시
일본 이치하라 메탈 산교 영업총괄 일행 방문
신규 제품 공급 협의 및 협력 강화 논의
10월 27일 우리 회사 압출 고객사인 일본 이치하 라 메탈 산교(Ichihara Metal Sangyo)의 쿠니토미 (Kunitomi) 영업총괄 일행이 울산사업장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울산사업장 생산 공정 이해와 신규 제품 공급 협의를 위해 추진됐고, 회사 소개, 생산라인 견학, 업무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쿠니토미 영업총괄은 “앞으로도 양사 간의 상호 협력 관계가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기술·품질·교육
세대 통합형 참여자 안전 일터 선포식 실시
고령 근로자 안전 근무 기원
10월 21일 울산사업장에서는 세대 통합형 참여자 안전 일터 선포식이 실시됐다. 이번 행사는 당사의 고령직 현장실습 훈련 지원사업 우수사업장 선정기념과 고령 사원들의 안전 근무 기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감사의 뜻으로 우리 회사에 안전 물품을 전달했다. 한국노인인력 개발원 김양진 본부장은 “세대가 함께하는 일자리 구축에 적극 참여해 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노사·수상·공헌 外
울주군 주관 기업 환경 정화 운동 참여
온산공단 일대 오물 수거 및 지역 환경 개선
울산사업장은 10월 23일 울산광역시 울주군에서 주관하는 기업 환경 정화 운동에 참여했다. 온산공단 원산로 일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우리 회사는 10여 명의 사원들이 참석하여 하천 오물 수거활동을 실시했다. 환경팀 박재현 팀장은 “지역 환경 개선과 건강한 녹색도시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하천 살리기 운동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독자의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