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부산
부산, ISO 9001/14001 인증 심사
부산사업장은 7월 12일부터 3일간 ISO 9001/ ISO 14001:2015 전환 및 KOSHA/OHSAS 18001:2007 사후 심사를 받았다.
이번 심사는 ISO경영시스템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은 HLS(High Leve Structure) 기반으로 조직의 환경 분석을 통한 리스크 경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 조직의 기획 부분 등을 포함해 한층 까다로워진 방식으로 진행됐다.
부산은 이에 발맞춰 2016년 8월부터 설명회와 사전 컨설팅 및 TF팀을 구성해 규격 전환 심사에 대비했다. 이번 전환 심사와 동시에 KOSHA 18001:2007(안전보건경영시스템) 사후심사가 함께 이뤄졌고 최종 인증서는 8월말에 발급받을 예정이다.
부산 허민영 기자sandyheo@poongsan.co.kr
부산, 국방계약관리국(DCMA) 안전관리 ‘우수’
부산사업장은 3월 미 정부와 미 육군 공급용 7.62밀리 공포탄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7월 11일 미국 계약관리국인 DCMA로부터 계약 후 안전 관리 상태를 점검 받았다.
지난 1월 사전 안전점검(Pre-Award Safety Survey) 수검 시 미흡했던 사항들을 보완하고, 최종적으로 미 국방 안전 관리 매뉴얼에 근거해 각종 절차 및 기준을 수립하고 이행하고 있는지에 대해 점검 받았다.
DCMA 관계자 로버트 마다라 (Robert Madara)는 부산사업장의 안전 관리 상태에 대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7월 13일에는 안강사업장이 DCMA 안전점검을 받았다.
부산 허민영기자sandyheo@poongsan.co.kr
부산, 우리가 직접 만든 안전 영상으로 안전해지자!
부산사업장은 7월 6일 각 담당별로 제작한 안전유도 동영상 총 19건에 대해 평가했다.
안전유도 동영상은 각 반별 사고의 직접 원인이 되는 불안전한 행동을 근절하기 위해 각 반, 각 공정별 실제 발생되고 있는 아차사고 사례, 위험성 평가에서 도출된 위험 및 불안전한 행동 등으로 제작됐다. 17년 상반기 안전유도 동영상 평가 결과, 제조 5담당 뇌관결합반, 제조 1담당 머리깎기반, 연심반의 영상이 A등급을 받았다.
담당별로 제작된 영상은 교육 효율 극대화 및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교육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부산 허민영기자sandyheo@poongsan.co.kr
부산, 안전보건 공생협력단 회의 개최
7월 6일 부산사업장은 안전보건 공생협력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주수석 부산 공장장과 협력업체 사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렸다.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은 도급업체의 주도로 협력업체에 대한 위험성 평가와 기술 지원활동을 통해 업체 상호 간의 안전보건 공생발전을 도모하는 제도이다. 이날 협력업체 사장단 일행은 사업체 운영 및 안전보건 관련 애로사항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개진했다.
부산 허민영기자sandyheo@poongsan.co.kr
부산사랑나눔회, 삼계탕 한 그릇에 뜨거운 정(情) 듬뿍
7월 22일 부산사업장 사랑나눔회는 중복을 맞아 독거노인분들을 초청해 삼계탕을 대접하고 따뜻한 정을 나눴다.
이번 행사는 유난히 더운 이번 여름 어르신들이 더위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사랑나눔회는 이 밖에도 2013년부터 사업장 인근지역 독거노인분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왔으며, 지역 소년 가장들을 방문해 위문품과 생활지원금 등을 매달 전달하고 있다.
부산 허민영기자sandyheo@poongs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