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부터 열까지 코드가 척척, 우리 가족!
소통의 벽이 없고 항상 화기애애한, 좋은 일, 나쁜 일, 사소한 투정까지도 같이 나누는 우리 가족을 소개합니다.
저희 가족은 한국 전통 짜맞춤 가구 제작법을 전수하시는 아버지, 병원 행정과장이신 어머니, 엘리베이터 회사에서 일하는 남동생, 치과 상담실장 겸 치위생사를 하는 와이프와 목형공장을 운영하시는 장인어른이 계십니다.
시대의 변화에 적응이 빠른 부모님들 덕에 코드가 잘 맞아 친구처럼 지내며 서로 스스럼없이 이야기하고 지냅니다. 물론 예의는 지켜야겠죠! 그래서 결혼 후에도 자주 가족모임을 가지며 여행도 함께 다니곤 합니다.
며느리가 아닌 딸이 생겨 좋다는 어머니
특히나 재작년, 연극 공연장 공개 프로포즈를 통해 지금의 착하고 예쁜 와이프를 얻게 된 후 어머니께서 아들만 있는 우리 집에 딸이 생겨서 너무 좋다며 여행을 더욱 자주 가게 되었습니다.
왼쪽은 와이프와 결혼 전, 첫 가족 해외여행인 오사카 방문 사진입니다.
대관람차를 타기 직전에 찍은 사진인데 다들 미소가 너무 예쁘게 나와서 현재는 액자에 보관 중이죠. 결혼 전 시부모님댁과 같이 해외여행.. 가기 힘들잖아요? 신세대다운 저희 부모님께서 정말 딸처럼 대해주시고 와이프도 너무 편하게 따라줘서 이때 여행의 추억을 계기로 가족 여행 라이프에 물꼬를 트게 되었죠.
사돈지간, 이 보다 더 잘 맞을 순 없다
특히나 더욱 좋은 사실, 우리 아버지와 장인어른의 코드가 너무 잘 맞는 것!
두분 다 나무관련 업종에서 일하시고(장인어른 : 목형, 아버지 : 목수) 어릴 때부터 취미가 낚시이셨고, 초등학교 동문에다가 같은 종교까지! 더할 나위 없이 잘 맞는 사돈지간이 되어 낚시여행도 가게 되었죠!
참돔 월척도 낚았고요! 다 낚시고수 장인어른의 가르침 덕분입니다.
이 날 진수성찬의 회를 두둑히 먹고 좋은 시간을 보내 날씨 좋고 시간만 나면 해상 펜션을 가고 있습니다.
또, 저희 가족 전부 고양이를 좋아해서 와이프와 저는 이름이 하니인 스코티쉬폴드, 부모님은 이름이 깨옹이인 봄베이 고양이를 키우고 있죠. 둘다 반려동물이 아닌 가족같이 키우는 중이라 핸드폰 가족 대화방의 주제의 50%는 늘 고양이들이 하는 이해할 수 없는 행동 사진이 차지한답니다.
사진들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저희 가족은 모두 밝고, 긍정적이고 행복하게 지내는 덕에 저도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심어줄 수 있는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가족들과 어떤 코드가 맞으신가요?
부산 품질보증팀 최명모 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