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FNS
(안강사업장 현미경 분임조 발표 모습)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열정과 실력 발휘”
올해도 품질 혁신의 열정과 실력으로 무장한 각 사업장과 계열사의 분임조들이 2017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실력을 과시했다.
8월 28일부터 9월 1일까지 충북 청주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제43회 국가품질 경영대회’에는 울산, 부산, 안강사업장과 풍산FNS 및 피엔티에서 총 10개 분임조가 현장개선, 제안사례, TPM 부문에 출전했다.
총 300여 분임조와 개인이 경합한 이번 대회에서 우리 회사는 대통령상 금상 3개, 은상 6개, 동상 1개를 확정하는 풍성한 성과를 거뒀다.
수상 확정 분임조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1월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울산 PPS추진팀 김용철 부장은 “앞으로 효율적인 분임조 활동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경쟁력 있는 분임조가 배출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43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수상내역

사업장 부문 분임조명 수상내역
울산사업장 6시그마 실천 금 상
TPM 변화 금 상
자유형식 전진 동 상
PNT 현장개선 마이크로 은 상
부산사업장 자유형식 전진 은 상
환경안전품질 왕개미 은 상
안강사업장 현장개선 현미경 금 상
TPM 귀뚜라미 은 상
제안 사례 장상일(개인) 은 상
FNS TPM 수타 은 상
FNS 이선영 기자eseonyoung@poongsanfns.co.kr
FNS, 혁신활동 벤치마킹
8월 9일 금호타이어 곡성공장 혁신사무국 혁신 마스터 등 일행 9명이 혁신활동 벤치마킹을 위해 FNS를 방문했다.
FNS는 회사소개와 TPM 추진 과정 및 성과 등을 설명하고, 분임조 활동 현장을 찾아 활동 실적 및 개선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양사의 혁신활동 진행 문제점 및 애로사항 등을 토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전반적인 사항을 공유했다.
향후 FNS는 지속적으로 우수사업장 벤치마킹 방문을 추진할 계획이다.
FNS 이선영 기자eseonyoung@poongsanfns.co.kr
홀딩스 창원, 3D 프린터용 분말 관련 기술교류
홀딩스 창원사업장은 8월 16일 3D 프린팅 연구조합의 강민철 박사를 초청해 ‘3D 프린터용 적층 제조기술 소개 및 시장 현황’이란 주제로 기술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적층 제조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3D 프린터용 분말과 프린터 장비 현황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국내외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다.
기술연구소 김대현 부장은 “국내외 3D 프린트 관련 업체와 활발한 기술교류를 통해 협력 방안을 강구하여 현재 판매 중인 소결용 금속분말 제품에 이어 3D 프린터용 금속분말 제품으로 판매 군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FNS 이선영 기자eseonyoung@poongsanfn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