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홀딩스
홀딩스 부산, 무재해 9배수 달성
홀딩스 부산사업장은 11월 8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무재해 9배수(2,502일) 달성 인증패를 받았다.
이번 수여식은 지난 2009년 7월부터 올해 9월까지 전 사원이 안전에 대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에 적극 동참해 이뤄낸 결과다.
홀딩스 제조총괄 신중현 전무는 “무재해 목표달성에 힘쓴 전 사원을 격려하고, 철저한 안전의식과 실천하는 안전활동으로 2018년 무재해 10배수도 반드시 달성하자”고 당부했다.
홀딩스 부산 성중목 기자jmseong@poongsan.co.kr
홀딩스 부산 ‘전기 기능장’ 탄생
홀딩스 부산사업장 설계기술팀 이희문 과장이 지난 10월 전기기능장 자격증을 취득했다.
전기기능장은 전기관련 최고급 숙련기능을 가지고 산업현장에서 작업관리와 소속기능자의 지도 및 감독, 경영진과 생산현장을 연결해주는 중간관리자로서의 업무를 수행한 다. 또한 기사 자격증보다 상위자격증으로 전기공사협회에서는 기술사와 동등하게 최고등급인 특급 기술자로 인정된다. 그래서 국내 전기인들에게는 취득하고 싶은 1위 자격증으로 매년 경쟁률이 치열한 합격률 10%미만의 자격증이다.
이 과장은 “현장에서의 많은 경험이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큰 힘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자기계발을 통해 전기부문 최고의 경지인 기술사에도 도전하여 회사 발전에 도움이 되는 홀딩스를 대표하는 전문엔지니어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홀딩스 부산 성중목 기자jmseong@poongs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