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인 원가분석사, 도전도 합격도 함께!
<안강 원가팀 5인방 국가공인 시험 도전기>
입사 후 계속 원가 업무를 하면서 언젠가부터 좀 더 넓고 깊이 있는 원가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오던 중 국가공인 원가분석사 제도를 알게 되었습니다.
원가분석사는 계약, 입찰, 구매를 다루는 국가기관과의 원가계산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로 국가계약법에 따른 특수계약 특히 방산제품인 우리 탄약 업무에 있어서 중요한 의미가 있는 자격증입니다.
시험이 석달 밖에 남지 않아 혼자 일단 준비하던 중 우연히 문선복 차장님이 알게 됐고, 문차장님과 동료 세 명, 원가1담당이 전원 시험준비하기로 도원결의를 했습니다. 매일 저녁 식사 후 회의실에서 인터넷강의로 준비하며 주경야독으로 석 달간 공부했습니다.
다섯명 전원 합격, 기쁨 다섯배!
늦가을이 훌쩍 지나고, 수능 다음날인 11월 24일 퇴근 후 밤기차로 상경해서 다음날 강남 대명중학교에서 시험을 치렀습니다. 기획팀에서 응원과 함께 협찬해준 컴퓨터 싸인펜과 원가1담당 동료들과 함께 시험을 치니 크게 긴장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12월 8일, 드디어 합격증이 왔습니다. 그것도 함께 공부한 우리 다섯명 모두 합격입니다. 함께 공부한 우리 모두, 무엇보다 물심양면 적극 후원해주신 이건실 전무님, 박순택 팀장님 그리고 기획실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변화하는 방산원가 환경과 정책에 따라 원가업무 발전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안강 원가팀 이규동 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