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안강
박우동 사장,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 수상
박우동 사장이 11월 24일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주관하는 “2017년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을 받았다.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은 산업 발전과 품질경영 활동에 크게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공헌한 기업인을 표창하는 상이다.
박 사장은 영업-생산-연구개발 업무를 총괄하면서 각 부문의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했다. 또한 업계 최초 TPM 활동, 품질·안전보건·환경·보안·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등 부문별 경영시스템 적극 도입 및 사원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훈련 및 제도 실시 등 품질경영 전반에 걸친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안강 김한준 기자han-joon.kim@poongsan.co.kr
우리회사 국가동원 자원조사 우수기관 선정
우리 회사가 2017년 국가동원자원 조사 우수기관에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국가동원은 전시 또는 비상사태 상황에서 국가가 모든 유·무형의 자원을 직접 통제, 운용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 회사는 방산제품에 대해 소재관리, 평시 생산체제, 전시 대비 및 전환태세까지 철저한 준비로 금년 동원자원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강 김한준 기자han-joon.kim@poongsan.co.kr
국가품질경영대회 대통령상 & 품질명장 수상
우리회사는 11월 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10개의 품질분임조가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안강사업장 품질보증팀 권오진 차석이 국가품질 명장에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는 지난 9월 치뤄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대한 수상이다.
울산사업장은 실천과 변화 분임조가 대통령상인 금상, 전진 분임조는 동상을 받았다. 안강사업장은 현미경분임조가 금상을, 귀뚜라미와 장상일 사원이 은상을, 부산사업장은 전진과 왕개미 분임조가 2개의 은상을 수상했다. 피엔티의 마이크로와 풍산FNS의 수타분임조도 은상을 받았다.
안강사업장 품질보증팀의 권오진 차석은 평소 투철한 품질업무 책임감과 사내 품질분임조 활동에 솔선수범으로 ‘국가품질명장’에 임명됐다. 올해부터 장관에서 대통령 표창으로 격상된 품질명장은 전국에서 단 19명만 받아 더욱 뜻깊은 표창이 됐다.
안강 김한준 기자han-joon.kim@poongsan.co.kr
안강, 이호동 본부장 소방의 날 모범 포창
11월 9일 안강사업장 이호동 생산1본부장이 “제55주년 소방의 날” 소방모범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이 본부장은 경주소방서에서 열린 소방의 날 기념식에서 안태현 경주소방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소방서측은 안강사업장의 합동소방훈련, 유해 화학물질 누출 대비 및 구조 훈련과 공실내 신형 스프링클러, 불꽃감지기 설치 등 사업장내 소방시설 개선 등의 공로로 이 본부장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안강 김한준 기자han-joon.kim@poongsan.co.kr
포항 지진에 복구 지원 성금 전달
우리 회사는 11월 21일 포항 지진피해 복구 지원 성금 3억원을 포항시에 전달했다.
최근 발생한 포항 지진피해의 신속한 복구를 돕고, 포항 시민에게 용기를 전하고자 포항시에 성금을 전달했다.
안강사업장 이호동 생산1본부장은 회사를 대표해 이강덕 포항시장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지진 피해로 고통을 겪는 시민들에게 용기와 위로를 전해달라”며 “조속한 피해 복구와 안정을 되찾는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북 포항지역은 11월 15일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해 포항 북구 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피해를 겪었다.
안강 김한준 기자han-joon.kim@poongsan.co.kr
안강, 6포병여단 모범장병 방문 “풍산 포병탄으로 전방 철통방어!”
11월 22일 우리 회사의 자매부대인 육군6포병여단 부여단장 강중한 대령과 모범장병 44명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부대원들은 포병탄약의 소재에서부터 완성탄까지의 단계별 공정과 설비를 차례대로 견학하고 품질보증을 위한 시험발사까지 시연했다.
부대원들은 실물 절개탄약을 통한 탄약구조와 단조부터 완성탄까지 자동화된 포병 탄약 시설, 특히 우리 회사의 군과 포병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에 높은 호응과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6포병여단은 경기도 전방지역을 방어하는 육군의 핵심 화력부대로 K9자주포를 비롯한 첨단 화기와 우리 회사의 포병탄약을 주 무기로 사용한다
안강 김한준 기자han-joon.kim@poongsan.co.kr
이웃돕기 장학금, 성금 전달
안강사업장은 11월 22일 안강읍사무소에서 열린 장학금 수여식에서 장학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
장학금은 학교생활에 충실하고 학업이 우수한 대학생 10명과 고등학생 40명에 전달됐다. 이날 박우동 사장을 대신해 수여식에 참석한 이호동 생산1 본부장은 “꾸준한 면학과 정진으로 내일의 나라 일꾼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 안강사업장은 2001년부터 총 717명의 안강읍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해왔다.
한편, 본사는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이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불우이웃돕기성금 2억 5천만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안강 김한준 기자han-joon.kim@poongs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