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홀딩스
홀딩스 창원, 사업계획 목표달성 워크숍
홀딩스 창원사업장은 12월 15일부터 양일간 경남 통영 동원로얄리조트에서 2018년 사업계획 목표달성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8년 사업계획 목표달성과 사무기술직 사원의 화합과 소통을 통한 조직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됐다. 사무기술직 전원이 참여한 워크숍에는 각 부서별 사업계획 및 혁신목표 발표 및 토론을 실시해 다양한 경영 아이디어를 논의했다.
신동사업부장 류시완 전무는 “기존의 탑다운(top down) 방식의 사업계획을 지양하고, 사무기술직 전원이 참여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토론을 통해 동기부여와 경영성과를 높이자”고 말했다.
홀딩스 창원 정형남 기자hnjung@poongsan.co.kr
홀딩스 부산, 사내 품질분임조 발표대회
홀딩스 부산사업장은 12월 22일 사내강당에서 품질 분임조 발표대회를 실시했다.
부산사업장은 작년 1월 반장 중심의 시범 분임조를 구성해 생산성 개선 테마를 대상으로 QC스토리 단계별 활동 실시, 관계사 방문 분임조 경진대회 참관 등 분임조 혁신활동을 준비해왔다. 이후 7월부터 전 공정에 걸쳐 7개의 품질분임조를 구성하고 자체 분임 활동을 추진했다. 각 분임조는 목표를 설정하고 전원이 역할 분담을 통해 분임활동을 전개해 나갔다.
이날 발표대회에서 황소분임조는 안강 단조공구 선반 작업방법 개선으로 생산능률을 향상시켜 금상을 차지했다.
대회 참석자들은 올해 지역 품질경영대회는 물론, 전국 경진대회 우승을 목표로 더욱 열정을 가지고 활동할 것을 다짐했다.
홀딩스 부산 성중목 기자jmseong@poongs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