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방산기술연구원
방산기술연구원, 현궁 탄두개발과제 국방 연구개발 동상 수상
방산기술연구원 보병용 중거리 유도무기(현궁) 탄두개발 과제가 국방 연구개발 장려금 동상을 수상했다.
12월18일 방위사업청 주관하고 성남 밀리토피아에서 개최된 2017년 국방 연구개발 장려금 수여식에서 우리 회사는 현궁 탄두개발과제를 추진한 연구2실 3팀 대표로 장수호 수석연구원이 1천 5백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동상을 수상했다.
본 행사는 연구원을 격려하고 국방 연구개발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 한 해 37개 과제에 5억원의 시상금이 수여됐다.
이번 수상으로 풍산은 정밀성형작약탄두 전문업체로서의 위상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현궁유도탄은 국내 조달 뿐만 아니라 수출이 함께 진행되고 있는 품목으로 매출증대 및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효자 품목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방산기술연구원 전병휘 기자mdrex71@poongsan.co.kr
방산기술연구원, CMMI Level 4 인증 연속획득!
방산기술연구원은 12월12일 연구개발 역량평가의 국제적 기준인 미국 CMMI (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레벨 4를 연속 인증 받았다.
지난 2015년 Level 4 인증 후 연구개발 분야의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과 혁신활동을 기반으로 레벨4 인증을 계속 유지하는데 성공했다.
CMMI는 레벨1부터 5까지 총 5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기술연구원은 상위단계인 레벨4를 유지 중이다.
이번 인증 유지로 연구개발 생산성 및 품질 수준을 제고할 수 있게 됐고, 특히 국방연구개발 사업의 대외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김희대 연구원장은 “지속적인 프로세스 혁신으로 국방 연구개발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방산기술연구원 전병휘 기자mdrex71@poongs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