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울산
울산, 2018년 신동전략회의 ‘사업계획 달성 다짐’
울산사업장은 1월 18일 본관 강당에서 박우동 사장을 비롯한 신동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동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생산, 영업 및 개발 부문 임원 및 관계자가 함께 모여 올해 사업계획 목표달성을 위한 추진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하고 목표 달성을 다짐했다.
박 사장은 강평을 통해 “올해 외부환경이 좋지 않아 경영에 어려움이 예상되나 원활한 소통과 제대로 된 품질 및 TPM 활동으로 수립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 50년을 내다볼 수 있도록 준비할 것”도 당부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ys9510@poongsan.co.kr
울산, JX 금속과 기술교류회
울산사업장은 1월 22일, 23일 양일간 日 JX 금속과 제16차 기술교류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류회에서는 JX 금속향 제품의 주요 품질이슈, 현재 진행중인 테마 및 금년도 신규테마 선정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교류회 중 울산 QC 공정도와 현장 제조공정을 둘러본 JX 금속 이즈미 치미로 과장은 “AP 및 WS 공정 자동검사기의 철저한 품질관리가 인상적이었다”고 방문소감을 말했다. 이에 품질관리실 장성욱 상무는 “앞으로도 양사가 활발한 물적·인적 교류를 통해 돈독한 파트너십을 이어가자”고 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ys9510@poongsan.co.kr
경영현황설명회, 임직원과 소통
울산사업장은 1월 21일부터 2월 3일까지 3회에 걸쳐 반장 보직자 및 조합 간부 80여 명을 대상으로 경영현황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올해 경영목표를 공유하고 경영현황, 안전교육, 품질교육, 운영방침에 대해 설명했다. 황원제 공장장은 회사경쟁력 강화 및 금년도 목표달성을 위해 참석자들의 노력과 협조를 당부했다. 기획원가팀 이종무 부장은 “최근 국내 자동차산업이 부진하다”며 “신뢰성 확보와 가격경쟁력을 위한 생산성 향상의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부산사업장도 1월 16일 강당에서 전 사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현황 설명회를 개최하고 2018 목표 달성을 다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ys9510@poongsan.co.kr
부산 허민영 기자sandyheo@poongsan.co.kr
울산, 노사합동 안전캠페인, 안전사업장 조성
울산사업장은 1월 24일 임직원과 노동조합 울산지부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노사합동 안전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울산사업장 무재해 원년 달성을 위해 노사 간 안전실천 다짐과 사원들의 안전보건활동에 대한 적극적 참여를 위해 실시했다. 황원제 공장장과 신재관 풍산노동조합 울산지부장은 현장을 방문, 근무자들에게 무재해 달성을 당부하며 악수를 나눴다.
황 공장장은 “사업장 무재해 및 안전보건 문화정착을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관리 활동과 작업환경 개선을 통해 재해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사업장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ys9510@poongsan.co.kr
울산, 풍산메탈서비스 현장 견학
1월 8일 풍산메탈서비스 사원 6명이 현장견학 및 TPM 벤치마킹을 위해 울산사업장을 방문했다.
방문자들은 현장을 둘러보며 제품의 제조공정과 우수 분임조 활동사례들에 대해 설명 듣고 직접 확인했다.
풍산메탈서비스 권영우 기장은 “현장 견학과 TPM 벤치마킹으로 향후 메탈서비스 현장 개선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탈서비스는 2017년부터 정기적으로 울산사업장 현장 견학과 TPM 벤치마킹을 시행하고 있다.
울산 박재현 기자ys9510@poongsan.co.kr
울산, 2018년 TPM 교육
울산사업장은 1월 17일부터 30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분임조장 및 사내협력업체 대표를 대상으로 2018년 TPM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쾌적한 작업환경과 낭비 없는 효율적인 사업장 조성의 일환으로 각 분임조별 1개의 명소 만들기를 목표로 추진됐다.
KSA 권영수 위원과 PPS추진팀 전덕형 과장이 New 5S-VM(Visual Management) 활동 사례 및 시스템 전반적인 내용과 금년도 활동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PPS추진팀 김용철 부장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분임조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현장 혁신을 가속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ys9510@poongsan.co.kr
울산, 풍산 봉사회 새해맞이 가족 봉사활동
울산사업장 봉사회는 1월 14일 새해를 맞아 혜진원(지적장애 아동시설)을 찾았다.
이날 30여 명의 사원가족들은 새해를 맞아 원내 청소, 주변 환경미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풍산봉사회 박만제 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사원과 사원가족들은 따뜻한 마음으로 원생들이 추운 겨울을 잘 보낼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란다”며 “앞으로도 풍산 봉사회는 장애시설과 노인요양원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ys9510@poongs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