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SHOT Show, 글로벌 스포츠탄 시장을 향한 도전
우리 회사는 1월 23일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8 샷쇼(SHOT Show) 전시회에 참가했다.
올해로 40회째를 맞은 샷쇼는 1,600여개의 업체와 7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세계적으로 규모가 가장 큰 사격, 수렵 및 아웃도어 상품 전시회다. 우리 회사는 기존의 주력 제품과 함께 팽창력을 개선한 할로우포인트(Hollow Point)형, 군용탄 수준의 정밀도를 갖는 매치(Match)형 등 상품성을 높인 신제품을 선보여 고객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전시회에 참석한 박우동 사장과 방산 수출1팀은 부스를 방문한 거래선과 공급 계획과 시장 정보에 대해 논의하고, 해외 업체와 기술협력에 대한 미팅도 가졌다.
북미 스포츠탄 시장이 지난 대선 이후 급변하면서, 중남미, 동유럽 업체의 가세와 북미 업체들의 정책 변화로 경쟁이 매우 뜨겁다. 수출1팀 김상우 과장은 “올해는 지난 어느 해보다도 치열한 경쟁속에서 가격, 품질, 신제품 등 3대 전략으로 시장에 정면 도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강 김한준 기자han-joon.kim@poongs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