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부산
부산, 안전한 일터를 위해! 안전보건 공생협력단 회의 개최
부산사업장은 2월 27일 2018년 상반기 안전보건 공생협력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부산사업장 주수석 공장장과 협력업체 사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18년 공생협력단 추진계획 및 주요 노동정책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이란 협력업체에 대한 위험성 평가와 기술지원 등을 통해 사업장 안전보건을 개선하고 사업재해를 예방하는 제도이다. 이날 협력업체 사장단 일행은 사업체 운영 및 안전보건관련 애로사항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개진했다.
부산 허민영기자sandyheo@poongsan.co.kr
부산, 기관 합동 주요시설 테러 대비훈련
부산사업장은 2월 27일 국가중요시설 테러발생 대비, 군·경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해운대 경찰서 주관하에 경찰 기동타격대와 126연대 3대대 기동타격대, 부산사업장 청경 등 초동조치 병력 63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번 훈련으로 유관기관과 테러대비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불순세력 침입차단과 테러 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계기가 됐다.
부산 허민영 기자sandyheo@poongsan.co.kr
부산, 안전점검 실시
부산사업장은 2월 7일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의 일환으로 해운대소방서로부터 위험물저장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받았다.
해운대소방서 예방지도주임 등 3명이 부산사업장을 방문해 소방시설 설치 규정, 위험물 및 취급방법 등에 대한 준수 여부를 점검했다. 이 밖에 2월 27일에는 한국화재보험협회에서 부산사업장을 방문해, 생산팀 제조 1, 2담당을 대상으로 화재예방안 전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최근 국내에서 대형화재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관리감독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화재방지를 위한 점검 및 조치를 강화하기 위한 화재예방 교육이 교육장에서 이뤄졌다.
부산 허민영 기자sandyheo@poongsan.co.kr
부산, 충렬사 참배 호국 선열의 뜻 되새겨
2월 21일 부산사업장 공장장 주수석 부사장 등 임직원 3명이 부산시동래구 안락동에 있는 충렬사를 찾아 임진왜란 때 순절한 호국영령을 참배했다.
주수석 공장장은 분향과 헌화 등 참배를 하며, 순국선열의 정신을 이어받아 자주국방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충렬사는 임진왜란 때 나라를 지키기 위해 왜적과 싸우다 순국한 선열을 모신 사당이다.
부산 허민영 기자sandyheo@poongsan.co.kr
부산, 소외된 이웃에 사랑나눔 봉사활동 펼쳐
부산사업장 봉사동아리 사랑나눔회는 2월 13일 명절을 맞이해 올해 첫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랑나눔회는 우리회사 결연 독거노인 7분과 소년소녀가장 두 세대를 방문, 한우 선물세트와 떡국 떡 등을 전달했다.
사랑나눔회는 매년 명절, 더욱 더 쓸쓸하고 외롭게 보내게 되는 소외 가정이 풍성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마음을 담은 선물을 해왔다.
부산 허민영 기자sandyheo@poongs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