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부산
부산, 대구5군수지원사령관 일행 방문
3월 28일 대구 5군수지원사령관 일행 35명이 혁신활동 벤치마킹을 위해 부산사업장을 방문했다.
사령관 박주홍 준장 일행은 홍보실에서 일반현황 및 부산사업장 TPM 활동에 대해 청취 후 생산라인을 견학했다. 박주홍 사령관은 “전원이 꾸준히 TPM 활동에 동참해 활동을 했기에, 오늘날의 부산사업장이 존재하는 것 같다”며 “이번 방문으로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부산 허민영기자sandyheo@poongsan.co.kr
부산, TPM 4기 활동 킥 오프(KICK OFF)
부산사업장은 3월 28일 강당에서 전 사원이 참석한 가운데, TPM 컨설팅 KICK OFF 선언식을 가졌다.
TPM 4기 활동은, 3기 활동까지 사업장 자체적으로 운영해오던 활동에 설비종합효율의 체계적 관리와 분석에 전문성을 더해 설비관리시스템의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 구현을 위한 발판이다.
이를 위해 자율적으로 5S 관리를 시행하고 관련 TF팀을 구성하는 등 생산성 향상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TPM 컨설팅은 2018년 3월부터 2020년 2월까지 3년간 추진할 계획이다.
컨설팅을 맡은 한국표준협회 임현철 전무이사는 “부산사업장에 TPM 활동이 성공적으로 정착되어 실제적 경영성과가 날 수 있도록 컨설팅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부산 허민영 기자sandyheo@poongsan.co.kr
부산-안강, CIP 인증 안전 OK
3월 21일 프랑스의 CIP(Permanent International Commission, 이하 CIP) 인증기관 방 네쇼날 디프루브(Banc Nationald’Epreuve)의 패트리스 르노도(Patrice Renaudot) 이사가 시설인증을 위해 부산사업장을 방문했다.
CIP 인증기관은 탄환 및 총기 사용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제조사를 방문해 안전성을 시험하고, 제품 및 시설에 대해 인증하는 기관이다.
CIP인증서를 취득하면 사업장내 생산제품에 대한 자체 인증이 가능하게 된다. 최근 유럽 대부분의 국가에서 탄환의 안전과 관련된 CIP 인증을 요구하고 있어 우리 회사는 이번 CIP인증을 계기로 유럽시장의 수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 날 르노도 이사는 부산사업장 계측장비 및 교정상태에 대해 확인하고, 스포츠탄환들에 대한 압력시험을 진행했다.
이들은 앞서, 19일부터 이틀간 안강사업장을 방문해 9밀리를 비롯한 권총탄을 시험했다.
부산 허민영 기자sandyheo@poongsan.co.kr
부산, ‘제조업의 미래’
스마트 공장 설명회 가져
부산사업장은 3월 5일 교육장에서 공장장, 임원 및 사무기술직 사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공장 진단 프로그램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한국생산성본부 제조 혁신 추진센터 이정철 팀장이 ‘스마트공장 선진사례 및 수준진단 프로그램’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부산사업장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사무기술직 사원들이 스마트공장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정리하고 향후 추진방향을 설정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 허민영 기자sandyheo@poongs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