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서울
[COVER STORY]
학록장학금 수여식
박우동 사장이 6월 22일 전북 익산시에 소재한 육군부사관학교를 찾아 부사관들에게 학록장학금을 수여하며악수를 나눴다. 학록장학금은 육·해·공·해병대 부사관 중 대학·대학원에 재학 중이면서 부사관의 명예를 드높인 공적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1인당 100만원이 지급됐다. 올해는 부사관 150명(육군 98명, 해군 22명, 공군 23명, 해병대 7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 7월 1일 경남 양산 에이원 컨트리클럽에서 우승컵 시상 후 KPGA 관계자들과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류진 회장 (왼쪽에서 다섯 번 째)과 우승을 차지한 문도엽 선수

지속 후원으로 스포츠 육성에 기여

풍산-KPGA 2016년부터 파트너십 이어와
사회공헌 캠페인 펼치며 상생발전

제61회 KPGA 선수권대회가 6월 28일부터 나흘간 경남 양산의 에이원 컨트리클럽에서 열렸다. 지난 1일 류진 회장은 문도엽 선수에 우승을 축하하며 트로피를 건넸다. 문도엽 선수는 보기 2개와 버디 3개를 기록하고 1언더파 69타 최종합계 12언더파 268타(63-65-71-69), 한창원 선수와 연장 접전 끝에 승리했다. 상금 2억원과 KPGA 선수권대회 평생 출전권, 5년간 코리안 투어 시드도 확보했다.
국내 프로골프대회의 서막을 연 KPGA 선수권대회는 오랜 역사만큼 골프 팬층이 꽤 두텁다. 지역적 불리함에도 올해는 총 6,000여 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타이틀의 권위를 지켰다.
우리 회사는 이 대회의 최대 공식 후원사로서 2016년부터 연을 이어왔다. 대회 기간에 대형 광고판과 보드 설치, 미디어 노출부터 유망주 발굴을 위한 주니어 육성기금 마련까지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쳤다. 올해는 캐디빕에 실종아동의 이름을 새겨 넣는‘실종아동찾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서울 김만화 기자sabo@poongsan.co.kr
폭발화재예방 특별점검
우리 회사는 지난 6월 20일부터 29일까지 안강 부산사업장과 풍산FNS에서 폭발화재 예방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특별 점검은 중대재해 발생에 따른 사고 예방적 조치로 화약을 취급하는 위험 공정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우리 회사는 ‘특별안전점검’을 3년만에 동원하는 한편 특별점검팀을 꾸려 현장 점검에 나섰다. 점검팀은 동종업계서 발생한 폭발사고와 동일 공정에 대한 취급시설의 안정성 등을 집중 검토했다.
서울 김만화 기자sabo@poongsan.co.kr
“미래 변화 주도” 2018 승진자 교육
우리 회사는 경기도 이천 동원리더스 아카데미에서 대리·과장, 차·부장급을 대상으로 4~6일과 9~11일 총 두 차례에 걸쳐 ‘2018 승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Self Innovation을 주제로 각각 18시간 가량 진행됐다.
승진자 교육은 우리 회사의 미래와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할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우리 회사는 지난 6월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관계사 직원을 포함해 승진자는 모두 88명(대리 29명, 과장 24명, 차장 23명, 부장 12명)이다.
서울 김만화 기자sabo@poongs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