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현장 속으로열정! 이런 현장
러시아 월드컵 열기 풍산화동양행 기념주화가 이어간다
<풍산 화동양행>편
풍산화동양행은 국내외 기념주화와 기념메달을 선보이고 은행 예약 접수를 위한 홍보 '포토세션' 행사를 준비합니다.
포토세션 행사는 은행 예약 접수 이전에 언론매체를 초청하여 상품을 홍보하고 기록을 남기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러시아 월드컵 선전 기원하는 기념주화 국내 판매
지난 6월에는 2018 러시아 월드컵을 맞아 기념주화가 출시됐습니다. 이를 위해 주한 러시아 대사관의 협조를 받았으며 우리나라의 선전을 기원하는 차원에서 유명인사도 섭외했습니다. 행사는 언론매체의 일정을 고려하여 오전 중에 진행됩니다. 기념주화의 샘플을 구비하고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관리·감독합니다.

풍산화동양행은 프레스 투어 이후에 기사화된 뉴스를 수집해 보관하고, 은행 예약 접수를 위한 홍보도 활용합니다.
성대한 규모의 행사는 아니지만 이를 위해 많은 관계 기관과의 오랜 협의가 필요하며 기념주화를 외부로 알리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참석한 언론매체 관계자들은 행사 참석자들과 기념주화를 촬영하여 인터넷뉴스, 신문, 잡지, 방송 등에 보도하게 됩니다.
사회문화적 이슈들이 담겨 있어 소장 가치가 높은 기념주화
기념주화, 기념메달의 특성상 도안 디자인에 적용되는 주제는 사회문화적으로 중요한 이슈를 담고 있습니다. 이는 해당 주제에 대한 기금을 조성하거나, 상품을 통한 이슈의 홍보, 구매자들이 소장함으로써 문화 역사적 기념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특성을 살려 주제에 맞는 장소와 중요 인사를 섭외하고 언론매체를 초청해 기념주화, 메달의 출시를 알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