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소와 같은 첫걸음, 완제품의 시작 선반가공
<홀딩스 부산>편
홀딩스 부산 생산팀 공구제작담당에 소속된 가공반은 제품가공의 첫 공정으로 선반장비로 공작물을 가공합니다. 선반장비란 공작물에 회전을 주어 외주 단면등을 가공하는 공작기계로 주축대, 회전축, 심압대, 기어박스, 공구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공작물을 주축대와 회전축에 장착하여 심압대로 고정하고 공구대로 절삭 가공합니다.
설계기술팀으로부터 도면을 받으면 13명의 반원들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기 위해 가공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눈은 예리하게 머리는 빠르게 돌아간답니다.
제품가공의 시작, 선반장비로 공작물 가공
첫 공정이라 가공양이 많아 요즈음 같은 더운 여름날, 애도 많이 먹지만 우리가 완벽하게 가공을 해야만 보링, 사상, 열처리, 연삭과 같은 뒷 공정이 제대로 원활히 진행된다는 책임감으로 가공반 전원은 황소와 같은 걸음으로 꾸준히 맡은바 업무를 완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현장개선 활동에 앞장서는 가공반은 지난 6월, 2018년 품질분임조 부산지역대회에 처음 출전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으며, 8월 27일 전국대회 출전을 앞두고 자신감으로 똘똘 뭉친 더욱 활기찬 반이 되었습니다.
가공반의 작업은 공작물의 크기에 따라 소형, 중형, 대형으로 구분하여 가공하고, 정밀가공이 요구되는 공작물은 자동수치제어가 가능한 NC선반장비를 활용하여 작업하고 있습니다. 저희 가공반은 어떤 제품이든 우리를 거치지 않고서는 시작되지 않는다는 사명감으로 어제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오늘도 멈추지않고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홀딩스 부산 가공반 파이팅!!!
장 순 태홀딩스 부산 생산팀 가공반 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