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울산
울산과 부산에서 안전비전·미션 선포식, 안전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울산사업장은 12월 13일 황원제 공장장과 신재관 풍산 노동조합 울산지부장 등 노사대표자 10여명이 참석한 가 운데 안전 비전과 미션을 선포했다. 선포식에서는 안전문 화 캠페인 영상시청 및 경과보고회에 이어 비전 목표달성 결의문 서명식이 진행됐다. 선포식을 마친 후 참석자들은 현장을 순회하며 ‘안전비전과 미션’을 홍보하고, 작업중 인 사원들을 격려하는 안전로드쇼를 펼쳤다. 황 공장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울산사업장이 세계 최고수준의 안전 경영을 실현해 완전한 무재해 사업장으로 우뚝 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사업장은 안강사업장에서 진행된 선포식에 이어 12월 27일“ 글로벌 안전문화 선도기업 구현”을 위한 안전비전 달성 결 의대회를 실시했다. 생산팀장과 산업안전부장이 사업장을 대표로 결의문을 낭독했고, 전 임직원은 정해진 규정과 무사고 사업 장 실현에 앞장서도록 다섯 가지의 미션 달성을 적극 이행할 것을 다짐했다. 안전환경팀 팀장은 “안전비전을 경영의 최우선 가 치로 삼아 작지만 강한 부산사업장”을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전했다.
울산 유하영 기자hayoung194@poonSan.co.kr
부산 최태인 기자tchoi01@poongsan.co.kr
CWTC社 울산 방문,“첨담 현장, 최신 설비 인상적”
지난 12월 3일 우 리회사 LF재 거래업 체인 CWTC(Chang Wah Technology Co., LTD) 관계자 3 명이 울산사업장을 방문했다. 반도체용 소재공급 확대를 목 적으로 실시된 이번 방문은 공장소개, 전시실 및 생산공정 견학에 이어 업무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CWTC의 Lucisa Sun 관리부장은 “청결한 현장과 최신 설 비들이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향후 전기차를 비롯한 시장 수 요증가에 따른 안정적인 소재수급과 품질관리로 양사간 협 력관계가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에 압연기술 팀 정혁제 차장은 “양사간 협력관계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납기 내 고품질 제품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울산 유하영 기자hayoung194@poongsan.co.kr
울산, SEWS-CHZ 품질 감사 "현장 공정관리 인상적"
지난 12월 8일 우리회사 압연재 고객사인 스미토모일렉트릭 와이어링시스템(Sumitomo Electric Wiring Systems)社 관계자가 울산사업장을 방문, 품질 감사(Audit)를 실시했다. 방문단은 수검기간 중 현장실사를 포함해서 제품관리 및 품질검사 프로세스를 면밀하게 점검했다. 스미토모의 장 수빙(Zhang Subing) 부경리는 “현장의 공정관리 상태와 설비의 자동제어시스템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감사 소감을 말했다. 이에 품질보증팀 장성욱 상무는 “품질관리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철저히 관리하여 더욱 우수한 제품 공급에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울산사업장은 이번 품질 감사에서 우수한 평가점을 획득하여 우리회사 품질관리시스템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울산 유하영 기자hayoung194@poongsan.co.kr
울산, 2018 에너지진단 개선이행 우수사업장 선정
울산사업장은 12월 6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된 '2018년 에너지 진단 콘퍼런스'에서 에너지진단 개선이행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어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울산은 Slab Heater 폐열회수와 고효율 펌프교체로 연간 약 8억원의 에너지 절감 성과 와 함께 에너지 진단기술력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비지원실 박문석 차장은 "꾸준한 에너지 및 온실가스 절감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며“ 앞으로도 우수한 개선안들을 도출해 에너지 절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산 유하영 기자hayoung194@poongsan.co.kr
안강 보안방호팀, 울산 압연2담당 무재해 달성 시상식 진행
안강사업장의 보안방호팀이 12월 13일 무재해 9배수 7,650일 달성 시상식을 가졌다. 이호동 공장장은 보안방호팀을 찾아 시 상하고, 팀장과 청경대원을 격려했다. 보안방호팀장 고성림 부 장은 “무더위와 강추위 및 미세먼지에도 24시간 야외 근무와 도 로 통행을 하면서 무재해 9배수를 달성해 더욱 뜻 깊게 생각한 다.”고 말했다. 울산사업장에서는 12월 21일 압연생산1팀 압연2담당 무재해 달성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압연2담당은 11월 1일 무재해 3 배수(1,200일)를 달성했고, 황원제 공장장은 담당 및 관련 유공 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이를 축하했다. 시상식 후 황 공장장 은 무재해 달성에 힘쓴 사원들을 격려하고 “투철한 안전의식을 고수해 지속적으로 안전문화 전파에 힘써 무재해 기록을 갱신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울산 유하영 기자hayoung194@poongsan.co.kr
안강 김한준 기자han-joon.kim@poongsan.co.kr
울산, 관리자 내부고객 관리 활동 강화 워크숍 "소통강화 목적"
울산사업장은 12월 19일 본관 3층 대강당에서 임원 및 팀장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리자 내부고객 관리 활동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관리자 내부고객 관리 활동 및 소통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참석자들은 내년도 안전비전과 미션을 공유하고 2019년도 안전활동 계획을 비롯한 현장중심 소통강화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정을 마치며 황원제 공장장은 “다가오는 2019년에는 무재해와 현장중심 소통활성화를 위해 모두가 하나가 되어 노력하자”고 주문했다.
울산 유하영 기자hayoung194@poongs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