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부산
부산, M856 type 탄자피컵 이원화 시험 완료해 수급안정성 향상 및 원가절감 예상
부산사업장은 자재 수급성 향상 및 원가절감을 위해 M856 type 탄자피컵 이원화 시험을 5월 완료했다. 중국 닝보(Ningbo)社에서 GMCS strip 18톤 구매 후, Strip 검사부터 탄도 성능확인까지 전 항목 규격을 만족했고 작업성도 우수한 결과를 냈다. 중국 닝보(Ningbo) 社의 GMCS strip 사용 시, 약 24%의 비용이 절감되어 부산사업장의 원가경쟁력이 높아져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 최태인 기자tchoi01@poongsan.co.kr
육군 53사단장, 부산사업장 방문해 국가중요시설 현장 확인
4월 30일 육군 53사단장 여운태(육사 45기) 소장이 국가중요시설 현장 확인을 위해 부산 사업장을 방문했다. 53사단장 일행은 사업장 현황 및 제품소개를 청취한 후 현장으로 이동 하여 생산시설을 둘러보았다.
여 사단장은“ 나라의 크기는 땅의 크기가 아니라 나라를 지키는 이의 의지”라는 그룹 홍 보영상의 시작 문구에 깊은 감동을 받았고,“ 우리 군의 전투력 향상과 자주국방 실현에 앞 장서는 풍산을 높게 평가한다”라며 부산사업장의 발전을 기원했다.
부산 최태인 기자tchoi01@poongsan.co.kr
부산, 군사안보사령부 일행과 자동화 공정 발전에 대해 논의
5월 28일 군사안보사령부 국방보안연구소 황종현 대위 등 3명이 공장 자동화 관련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부산사업장을 방문 했다. 방문단은 자동화된 공정과 장비를 중점적으로 둘러보고, 자동화 공정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 대위는“ 방산업체 생산현장을 처음 견학하여 이번 방문의 의미가 깊다”며,“ PLC 기반 장비와 물류 자동화 구축 등 시장 경쟁력을 높이려는 부산사업장의 노력이 돋보인다”고 전했다.
부산 최태인 기자tchoi01@poongsan.co.kr
부산, 보안교육 통해 해킹에 대한 경각심 가져
부산사업장이 5월 7일 군사안보지원사 령부 주관으로 보안 교육을 실시했다. 이 번 보안교육을 통해 중요 기술자료 및 군 사비밀의 유출 차단과 해킹 예방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 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기술 자료보호의 중요성과 첨단 정보통신장비의 발달에 따른 무차별적인 해킹 위협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산 최태인 기자tchoi01@poongsan.co.kr
울산과 부산, 무재해 목표 달성
부산사업장 생산팀 제조3담당이 5월 9일 무재해 목표 11배수를 달성했다. 다양한 위험 요인이 많은 장비와 물질을 취급하는 제조3담당은 관리감독자와 작업자가 합심해 안전 교육, 실습방지훈련 및 안전점검 등의 제반 활동을 성실히 이행했다. 그 결과 1996년 11월 20일부터 무재해 5,750일 목표 11배를 달성했다.
울산에서는 5월 24일 주조1담당 무재해 3배수 달성에 대한 시상을 실시했다. 주조1 담당은 지난 4월 23일 무재해 3배수(1,200일)를 달성했고, 이날 황원제 공장장은 팀장 및 관련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무재해 달성을 축하했다.
부산 최태인 기자tchoi01@poongsan.co.kr
울산 박재현 기자ys9510@poongsan.co.kr
부산, 필리핀 조병창 검사단 선적 전 검사 합격
5월 7일부터 9일까지 이틀에 걸쳐 필리핀 조병창이 부산사업장을 방문했다. 필리핀 조 병창은 5.56mm M855T 탄자 11,000천개 물량에 대한 포장검사, 시험시료 Sampling, 육안 및 치수검사, 탄도시험 등을 실시했으며, 검사결과 모두 이상 없이 합격하여 5월 중 선적 예정이다.
필리핀 조병창 검사단은 "부산사업장의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항상 높다”며,“ 신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 최태인 기자 tchoi01@poongs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