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방산기술연구원
방산기술연구원, 신관 개발 연구 위해 미국 NDIA 신관 콘퍼런스 참여
대전 방산기술연구원은 5월 13일 미국 버팔로에서 개최된 NDIA(National Defense Industrial Association, 연방방위산업협회) 주관 신관 콘퍼런스에 참석했다. 미국 군 관계자를 비롯한 전 세계 신관 관련 엔지니어가 참석한 이번 콘퍼런스는 각종 탄약용 신관의 개발과 획득 정책에 관한 정부, 산업체 및 연구기관의 소통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향후 방산기술연구원은 이번 콘퍼런스 를 통해 발표된 최신 신관 기술과 미래 기술 동향에 관한 논문 30여편을 신관 개발 사업에 적극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방산기술연구원 전병휘 기자 mdrex71@poongsan.co.kr
방산기술연구원, 육군 탄약지원사령관 일행에게 연구개발 제품 소개
울 5월 2일 육군 탄약지원사령관 이종호 준장 일행이 대전 방산기술연구원을 방문해 우리회사 소개와 생산 중인 양산제품과 연구개발 제품에 대해 설명하며 소통하는 시 간을 가졌다. 이 준장은“ 현재 풍산에서 개발하고 있는 첨단탄약이 전력화 된다면, 우리 군의 전력 증강에 큰 보탬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방산기술연구원 전병휘 기자 mdrex71@poongsan.co.kr
방산기술연구원, 성희롱 예방교육 통해 건전한 性 가치관 함양
대전 방산기술연구원은 5월 9 일‘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한 예방교육’을 가졌 다. 이번 성희롱 예방교육은 성 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함양 하고 상호 존중하며 배려하는 직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한국성희롱 예방센터의 배봉자 강 사를 초빙해 실시했다.
배 강사는“ 성희롱 예방을 위해서는 사회적 불평등과 편견에 대해 올바로 인식하는 개인의 의식 개선이 중요하다”고 강조 했다. 임직원들은“ 교육을 통해 일상적인 대화 속에서도 대수 롭지 않게 여겼던 상황들이 성희롱·성폭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방산기술연구원 전병휘 기자 mdrex71@poongsan.co.kr
풍산‐KAIST 미래기술연구센터 2차 운영위원회 개최
풍산·KAIST 미래기술연구센터 2019년도 2차 운영위원회가 5월 30일 KAIST에서 열렸다. 운영위원회는 연구협력과제에 대한 진행결과 점검을 위해 매 분기별 실시되 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박창선 연구원장, 풍산-KAIST 미래기술연구 센터장 김수현 교수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센터에서 진행 중인 9개 과제에 대한 연구결과 및 향후 계획에 대해 토의했다.
방산기술연구원 전병휘 기자 mdrex71@poongsa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