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안강
부산·안강, UAE 조병창장과 생산·수출사업 논의
7월 15일부터 이틀간 UAE 조병창장 일행이 부산과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일행은 15일 부산사업장을 방문해 12.7mm 사업 추진에 대해 논의했고, 이튿날 안강에서 소구경탄, 대구경 탄약 플랜트 수출 사업에 대해 협의했다. 야페이 조병창장은 “한국 유일의 종합탄약생산업체인 부산과 안강사업장을 방문해 의미 있는 경험”이라고 전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안강, 육군 3사관학교장에게 일관생산시스템 극찬 받아
7월 4일 육군3사관학교장 장달수 소장(3사 21기) 일행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일행은 주 부사장과 환담을 나눈 후 홍보실과 현장을 투어 했다. 이번 방문에서 장 소장은 “탄약생산에 필요한 원 소재부터 완성탄까지 풍산의 일관된 생산시스템에 큰 감명을 받았다”고 방문 소감을 전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안강, 종합행정학교 헌병수사관반에 탄약 생산과정 소개
7월 8일 종합행정학교 헌병수사관반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안강사업장은 일행에게 탄약 생산과정 및 작동원리 및 포장, 출고 등을 소개했다. 수사학교관 백승화 준위는 “실제 탄약 생산과정을 보는 것은 흔한 기회가 아니기에 이번 방문은 사내 교육과정에 있어 큰 도움이 되어 사업장 관계자 분들께 감사하다”라고 언급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안강, 품질경영 프로세스 혁신 워크숍으로 소통의 시간 가져
7월 11일 안강사업장이 품질부분 주요 프로세스 오너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품질경영시스템 프로세스 상호작용을 명확히 하고 프로세스 오너 및 단위 프로세스 검토 결과 발표를 위해 이루어졌다. 지원팀의 이범철 대리는 “직책에 상관없이 품질경영에 대해 자각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