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카이스트 미래기술연구센터 워크숍이 안강사업장과 풍산고등학교에서 8월 29, 30일 양일간 열렸다. 박우동 사장과 KAIST 김수현 센터장 외 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풍산고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카이스트의 교양강좌, 재능기부 및 입학설명회 등의 행사를 진행했다.
우리 회사, 포스코 포항제철소 방문해 스마트 팩토리 견학
박우동 사장을 비롯한 총 15명의 본사와 각 사업장 임직원이 8월 14일 포스코 포항제철소를 방문했다. 우리 회사는 스마트 팩토리인 포항제철소의 구축사례를 벤치마킹 하기 위해 이번 방문을 진행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생산 설비 시스템에 정보통신기술(ICT)이 결합되어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이 가능한 공장으로, 인터넷을 통해 생산·설비 시스템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스스로 분석해 제어가 가능한 공장이다. 전반적으로 품질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최근 제조업계에서는 이러한 지능형 생산공장인 스마트 팩토리가 대두되고 있다. 박우동 사장과 임직원들은 포스코 포항제철소장과 설비 부소장 등과 만나 스마트팩토리 구축 현황에 대해 청취한 후, 홍보센터 및 제철소를 견학했다. 임직원들은 2후판과 1열연 현장을 직접 방문해 생동감 있는 스마트 팩토리를 체험하며 향후 우리 회사의 스마트 팩토리 추진에 대한 발판을 다졌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 경력사원 교육 통해 우리 회사 자긍심 고취
8월 27일부터 30일까지 본사와 각 사업장에서 경력사원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우리회사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자긍심을 높이고, 조직 적응력을 제고하고자 열린 이번 교육에서는 총 13명의 경력사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사업현황, 조직문화, 노사관계 등에 대한 교육을 수강하고, 각 사업장 견학을 통해 생산라인을 둘러 보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