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2일 안강사업장에서 대기업, 중소기업들의 방재장비 및 인력협조 등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한 공동체 경주지역 화학안전공동체 협약을 체결했다. 총 11개 사업체 대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경윤 대구지방환경청장은 “경주지역 공동체 주관사인 안강사업장의 역할에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공동체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안강, 육군3사관학교 경영학과 교수진, 생산체계 견학
8월 14일 안강사업장에 육군3사관학교 경영학과 교수진이 방문했다. 학과 학술탐사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이번 방문에서 단조, 금속가공라인 등 현장투어를 통해 안강사업장의 선진화된 생산시설을 소개할 수 있었다. 경영학과 주성임교수[소령(진)]는 “교내 학술연구에 있어 방위산업체가 가지는 특수성과 연관해 이번 방문은 연구에 큰 도움이 됐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안강, 국가중요시설 방호훈련으로 방호역량 업그레이드
8월 12, 14 이틀간 안강사업장에서 국가중요시설 방호훈련이 실시됐다. 이번 훈련에는 지역 민·관·군, 우리 회사 방호인력까지 총 144명이 참가했으며, 유사시 사업장 방호상황을 가정한 전반전인 훈련이 진행됐다. 보안방호팀 예비군 중대장 장진기 과장은 “방호훈련은 모두가 하나되어 사업장 내 방호상황을 점검하고 보완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고 전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안강, 근로자 건강강좌를 통해 더 활기찬 사업장 추진
8월 27일 안강사업장 사무기술직 인원 141명을 대상으로 근로자 건강강좌가 실시됐다. 강북삼성병원 소화기 내과 박정호 교수와 순환기 내과 이종영 교수가 참석한 이번 강좌는 근로자의 건강유지 및 증진에 관한 사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안전환경팀 김성혜 과장은 “건강관련 팁을 얻을 수 있는 강좌를 앞으로도 자주 만들어 보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