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부산
부산, 북부산세관장에게 생산라인 소개, "풍산의 수출확대 지원방안 위해 노력"
9월 3일 북부산세관 오상훈 세관장 일행이 부산사업장을 방문하여 사업장 일반현황과 제품소개를 청취한 이후 생산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상훈 세관장은 "방산수출을 선도하는 풍산을 방문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풍산의 수출확대 및 최근 일본수출규제에 대한 관세행정상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산 최태인 기자
부산, Gage & Weight 자동화 2호 라인 설치완료
부산사업장은 5.56mm Gage & Weight를 측정하는 신규 자동화 2호 라인(장비 4대) 구축을 8월 말 완료했다. 9월부터 양산 추진 중이며, 기존 1호 라인도 로봇을 이용한 중앙집중식 공급장치를 설치함으로서 생산성 향상을 통한 수출경쟁력을 강화시켰다
부산 최태인 기자
부산, 공장장 안전특강 열어, 철저한 무재해 사업장 노력 당부
부산사업장은 9월 20일 팀장, 담당, 반장 등 관리감독자 45명을 대상으로 공장장 안전특강을 실시했다. 이호동 공장장은 국내 산업안전정책동향, 사고유형 및 사례 및 안전문화 정착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 공장장은 "철저한 안전관리로 무재해 사업장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부산 최태인 기자
쌀쌀한 가을에도 계속되는 이웃사랑나눔
'1사 1하천' 정화활동 나선 부산, 조혈모 세포 기증한 울산 조병주 사원
부산사업장은 9월 10일 석대천 하천부지 정화활동을 펼쳤다. 9월 초에 발생한 태풍 ‘링링’에 휩쓸려온 석대천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여 쾌적한 하천부지 조성에 도움의 손길을 보탰다. 이번 정화활동에 참여한 안전환경팀 김선규 사원은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의 자연정화에 앞장설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울산사업장 주조팀 조병주 사원은 9월 24일 부산대병원에서 백혈병 환자에게 조혈모세포를 기증하는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조병주 사우는 소감을 통해 "앞으로도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산 최태인 기자
울산 박재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