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FNS
FNS, 화학물질 저장 및 사용시설 점검
FNS는 9월 24일 화학물질 저장 및 사용시설에대한 점검을 받았다. 본사 안전환경팀에서 시행한 이번 점검은 FNS에서 사용하고 있는 화학물질에 대한 취급/관리상태, 취급시설 법규준수사항, 취급자안전관리 등 전반적인 상태를 점검했다. 이후 공장 점검, 작업자 면담을 실시해 개정된 법령을 전파했다.
FNS 신일환 기자
FNS, 노사화합 'HARMONY' 정기산행 실시
FNS는 9월 28일 대전 장태산휴양림에서 노사화합 'HARMONY' 정기산행을 노사대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노사는 지난 9개 월을 뒤돌아 보고 앞으로 노사가 다같이 합심하여 회사의 목표를 달성할 것을 다짐했다. 산행 후 류상우 대표이사는 "노사가 더 많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이 필요하다"며, "'HARMONY'를 위해 노사 모두가 노력하자"고 말했다
FNS 신일환 기자
개인의 건강은 회사의 성장에 밑바탕, 건강증진 프로그램 전개
건강검진 시행한 FNS, 생활습관 개선 위해 나선 울산사업장
울산과 FNS가 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FNS은 9월 30일 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중앙의료재단에서 실시한 이번 검진은 일반, 특수검진으로 구분됐다. FNS는 매년 건강검진, 매월 보건관리대행을 통해 사원들의 건강상태를 모니터링하여 각종 질환 및 공정별 유해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다. 류상우 대표이사는 "개인의 건강이 가정과 회사 성장에 밑바탕이 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강조했다.

울산사업장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건강증진을 위해 9월 24일부터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향후 사업장 내 흡연자, 비만자, 유소견자들은 금연클리닉, 체감클리닉, 건강실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모습으로 탈바꿈 될 것으로 기대된다.
FNS 신일환 기자
울산 박재현 기자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즐거운 직장 분위기로 탈바꿈
FNS는 4개 과정 법정교육, 울산은 직장 내 괴롭힘 방지 캠페인 시행
FNS는 성희롱예방 등 4개 과정에 대한 법정교육을 교보생명 다윈서비스 전문강사를 초빙해 9월 27일 실시했다. 즐거운 직장생활을 위해 서로가 지키고 준수해야 할 사항에 대해 동영상과 실제 사례,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전달하고 소통했다. FNS는 매년 임직원들간 서로를 이해하고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법정교육을 시행하고 소통의 시간을 늘려갈 계획이다.

울산사업장에서는 9월 18일 직업건강협회 주관으로 직장 내 괴롭힘 방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7월 16일부로 시행되는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과 이번 캠페인을 통해 근로자 상호간에 존중하는 문화가 직장 내 뿌리내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FNS 신일환 기자
울산 박재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