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명장은 분임조 활동을 비롯한 품질향상, 개선활동의 선두주자입니다. 스마트 팩토리 혁신활동의 주축이 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한 설비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부산사업장에는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세 명의 품질명장이 있습니다. 2014년 최종헌, 이정민 명장이 선정됐고, 2018년 제가 막내로 품질명장 대열에 합류하게 됐습니다. 두 명장님의 지도로 힘든 난관을 극복해품질명장이 됐습니다. 막상 품질명장에 선정되니 앞으로 나아갈 길이 더 험난하고 힘들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두 선배 명장님들의 좌우명에 따라 우리는 기능에서는 최고가 되고 행동에서는 타의 모범이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는 품질명장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품질스터디 ‘삼현연구회’를 결성해 후배들에게 분임조 활동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고, 재능기부 형태로 중소기업에 품질경영 관련한 강의를 하며, 마이스터고 학생들의 멘토링 활동, 사회 봉사 활동,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심사위원 활동 등 다양한 활동과 인적 네크워크를 쌓으며 부산사업장의 품질활동에 많은 역할을 기여하고자 노력합니다.
앞으로 타 기업의 품질명장들과의 교류를 통해 많은 것을 습득하고 필요한 부분은 우리회사에 적용시키고 싶습니다. 두 선배 명장님들과 함께 작지만 강한 부산사업장이 될 수 있도록 국가품질명장이 선봉에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