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기만 한 2020년 설 연휴. 4일의 연휴로는 국외, 국내 여행도 부담이기만 합니다.
게다가 장시간 운전과 음식 장만까지 한다면 벌써 피곤함이 몰려오기도 하는데요.
어디를 다녀올지 못 정한 분들, 설날의 피로함을 풀고 싶은 분들께 국내 온천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문화·여가생활.국내 온천여행지 BEST3!
충청도는 온천 여행지로 유명한데요. 그 중에서도 이곳은 작년 7월 리뉴얼 돼 깔끔한 시설을 자랑합니다.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가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워터파크에는 덕산온천수가 매일 공급된다고 합니다.
덕분에 한겨울에도 따뜻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플라스의 천연 게르마늄 온천수는 아토피, 관절염, 피로회복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명절의 정신적, 육체적 피로를 해소할 수 있겠네요. 그래도 추위가 걱정인 분들이 계신다면, 워터파크 실내 스파존을 이용하면 됩니다. 찜질방, 수압 마사지, 풋스파, 스톤사우나 등 다양한 스파 시설이 운영됩니다.
충남 예산군 덕산면 온천단지3로 45-7 스파캐슬 ☎ 041-330-8000
덕구온천은 자연용출온천으로 유명합니다. 인공적으로 뽑아내는 온천이 아니라 손대지 않아도 솟아나는 자연용출은 이곳이 국내에 유일하다고 하네요. 이곳의 온천수는 해발 998m의 응봉산 줄기에서 나오는 42.4℃의 약알칼리성이라고 합니다. 칼슘, 칼륨, 철, 탄산 등의 성분은 신경통, 근육통, 피부질환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 밖에 성류굴, 응봉산, 죽변항 등 다양한 명소도 함께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즐거움이 배가 됩니다. 이곳의 또 다른 장점은 호텔 및 콘도 시설이 다양하고 많다는 것인데요. 온돌방부터 복층, 편백나무룸, 키즈룸 등. 2인 커플부터 대가족까지 아우르는 아늑한 객실이 이곳의 플러스 매력입니다.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4 ☎ 054-782-0677
서울 도심과 가까운 곳의 온천여행지도 있습니다. 인천에 위치한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강화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곳입니다. 실내탕과 노천탕(15개), 황토방, 옥상 전망대, 족욕탕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노천탕은 서해바다를 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어 인기만점이라고 하는데요. 다른 온천여행지보다 색다른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강화군시설관리공단 소개에 따르면, 이곳의 온천수는 460m 화강암 등에서 용출하는 51℃의 고온으로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스트론튬, 염화나트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됐다고 합니다.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 865-17 ☎ 032-930-7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