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서울
2020 Shot Show에서 PMC 부스를 방문한 파키스탄 거래선과 엄수화 대리(좌측 1번째), 김영주 전무(좌측 2번째), 박우동 사장(좌측 3번째)
[COVER STORY] 국제 스포츠탄 전시회 2020 Shot Show 참가
우리 회사가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스포츠탄 전시회 2020 Shot Show에 참가했다. 올해로 42번째를 맞은 Shot Show에서 우리 회사는 9mm, 45Auto 같은 대표적인 권총탄 및 223REM, 308WIN 등 라이플용 스포츠탄을 전시했다.

전시회에 참석한 박우동 사장과 방산 수출1팀은 PMC 부스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설명하고, 시장 정보 및 공급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전시 기간 내내 PMC 부스는 방문객들로 북적이었으며, 방문객들은 우리 회사가 한국 유일의 종합탄약회사인 점을 인상 깊어 하며 주력 상품들을 면밀히 살펴봤다. 수출1팀 엄수화 대리는 “품질, 가격, 납기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우리 스포츠탄을 미국뿐 아니라 세계 각국에 공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거래선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 NEWS] <World Money Fair 2020>
세계 최대 화폐 전시회에서 활발한 마케팅 펼쳐
풍산과 풍산화동양행이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3일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제49회 월드머니페어(World Money Fair 2020)에 참가했다. 월드머니페어는 세계 주요 조폐국들의 매년 기념주화 및 유통주화 발행 계획을 발표하며, 소전 시장 수요를 예측하고 시장 트렌드를 알아 보는 행사다.

이날 전시회에는 류진 회장을 비롯해 신동영업본부장 고운경 전무 등이 참석해 헝가리, 호주, 프랑스 등 각국의 조폐국장과 미팅을 진행했다. 또한, 각 조폐국이 한자리에 모여 2020년 발행하는 주화를 발표하는 ‘미디어 포럼’과 ‘기술 포럼’을 통해 월드머니페어에 참가한 관계자들과 함께 조폐 정보와 기술동향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시회의 주빈국(The Guest of Honor)은 일본이며, 40개의 조폐국와 중앙은행, 61개의 생산·기술 업체가 참여했다. 전시 내내 우리 회사는 홍보와 함께 2020년 시장동향 파악과 다양한 사업추진안을 논의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을 펼쳤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 | 울산사업장 스마트팩토리 컨설팅 중간보고회
2월 3일 본사에서 울산사업장 스마트팩토리 수립 중간보고가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박우동 사장 외 본사 임원 16명과 화상회의로 울산사업장 황원제 전무 외 12명이 참석했고, 포스코ICT 이창복 상무 외 8명이 자리했다. 현재까지 현장조사와 문제·원인분석, 이슈 정의가 이루어졌으며, 향후 벤치마킹을 통해 개선과제 정의 및 예산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서울 김미슬 기자
안강사업장 열화상 카메라
전사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 위한 총력
우리 회사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와 관련해 확산 방지 대응책을 실시하고 있다. 1월 30일 본사 건물 전체를 긴급 방역 살균소독 했고, 각 층별 비접촉식 체온계, 마스크 및 손소독제를 비치했다. 각 사업장 역시 출입구 열화상 카메라 설치 및 팀별 예방 교육을 실시하며, 홍콩/심천법인은 휴무 일정을 재 연장하는 등 확산을 막기 위한 선제 대응을 수행하고 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 | 2020년 대졸 신입사원 교육 수료, 풍산인으로 새 출발
1월 2일부터 22일까지 11명의 2020년 대졸 공채 신입사원들이 교육을 수료하고 각 사업장에 배치됐다.
신입사원들은 교육과 사업장 견학, 특별활동 등을 통해 풍산인으로서의 자부심 고취, 실무 이해와 협업 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으며, 저마다 성장목표를 수립하고 우리 회사 속 자신의 역할을 다짐할 수 있었다. 끝으로 22일 본사에서 열린 사령장 수여식을 통해 손 부사장은 신입사원들에게 “사회의 첫 발을 딛은 신입 직원들이 잘 적응하며 즐겁고 보람찬 회사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커뮤니케이션 스킬 교육에 참여 중인 신입사원들
팀장이 되어 ‘경영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신입사원들
‘사장님과의 대화’에서 신입사원 질문에 대답을 하고 있는 박우동 사장
울산사업장을 견학하는 신입사원들
‘사령장 수여식’에서 신입사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는 손신명 부사장
사령장을 수여받은 신입사원들들
서울 김미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