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울산
전사 | 울산사업장 스마트팩토리 컨설팅 중간보고회
2월 3일 본사에서 울산사업장 스마트팩토리 수립 중간보고가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박우동 사장 외 본사 임원 16명과 화상회의로 울산사업장 황원제 전무 외 12명이 참석했고, 포스코ICT 이창복 상무 외 8명이 자리했다. 현재까지 현장조사와 문제·원인분석, 이슈 정의가 이루어졌으며, 향후 벤치마킹을 통해 개선과제 정의 및 예산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서울 김미슬 기자
울산 | 미국 KKSP社와 신규 거래 협의
1월 13일 금속가공품 제조사인 미국 KKSP社 데이브 돌란(Dave Dolan) 사장 일행이 울산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의 목적은 압출제품 신규거래 협의이며, 회사소개, 현장견학,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돌란 사장은 “신규 압출라인 투자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적기에 공급해 주길 기대한다”고 했으며, 이에 손신명 부사장은 “앞으로도 상호 협력적인 관계가 지속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울산 | 공장건물 리트로핏 킥오프(Retrofit Kick-off) 개시
세계적인 구조 설계업체인 미국 레라(Lera)社의 다니엘.A.세실(Daniel.A.Sesil) 사장 일행이 13일에서 15일까지 울산을 방문해 공장 보수·보강 킥오프를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19년 건물 안전점검진단 후 우리 회사에서 자체 보수한 내용을 확인하고, 향후 공장 보수·보강 추진방안과 일정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공장 보수·보강 프로젝트는 ’21년 말 완료 예정이다.
울산 박재현 기자
울산 | 트리튼 밸브스(Triton Valves)社와 압출제품 신규거래 협의
1월 3일 인도 밸브 제조업체인 트리튼 밸브스社의 아두티아.M.고칸(Adutya.M.Gokarn) 사장을 포함한 관계자가 울산사업장을 방문했다. 압출제품 신규거래를 목적으로 실시된 이날 일정은 회사소개, 전시실 및 현장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고칸 사장은 “전략적인 투자를 통해 봉제품 생산증대 및 품질향상 노력이 인상적이며, 향후 좋은 제품의 공급이 기대 된다”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울산 | TI(Texas Instruments)社, 울산 방문해 원소재 제조공정 이해도 높여
1월 21일 우리 회사 주요 고객사인 해성디에스와 동사 거래 추진업체인 TI社 관계자가 울산사업장을 방문했다. TI社의 요청으로 실시된 이번 방문은 자사제품의 원소재 제조공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TI社의 카 와이(Kha Wai) 구매부장은 “이번 방문으로 당사 제품의 원소재 제조공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울산 | 5S 명소인증 Top 진단, “유지관리에 힘써줄 것” 당부
울산사업장은 1월 28일 황원제 공장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5S 명소인증 Top 진단을 실시했다. 이날 분임조들은 그동안의 활동내용과 주요 개선사례들을 현장에서 소개했고, 압연2담당 최고봉 분임조의 BM3 개선활동 포함 6건의 활동이 우수명소로 선정됐다. 황 공장장은 분임조원들에게 “앞으로도 현재의 상태를 잘 유지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안강사업장 열화상 카메라
전사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 위한 총력
우리 회사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와 관련해 확산 방지 대응책을 실시하고 있다. 1월 30일 본사 건물 전체를 긴급 방역 살균소독 했고, 각 층별 비접촉식 체온계, 마스크 및 손소독제를 비치했다. 각 사업장 역시 출입구 열화상 카메라 설치 및 팀별 예방 교육을 실시하며, 홍콩/심천법인은 휴무 일정을 재 연장하는 등 확산을 막기 위한 선제 대응을 수행하고 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울산 | ’20년 무결점 설비 만들기 선포식, ‘설비성능 최적화·설비기능 불합리 제로’
울산사업장에서는 1월 29일 본관 대강당에서 2020년 무결점 설비 만들기 선포식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협력사 포함 111개 분임조를 대상으로 설비성능 최적화 및 설비기능 불합리 제로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행사에서는 TPM활동 추진경과 보고와 무결점 설비구축 강연 등이 진행됐다. 황원제 공장장은 “무결점 설비구축을 위해 모두가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울산 | 설비기능 열화사진 콘테스트 열어, “설비에 대한 관심이 개선으로 이어지길”
울산사업장은 1월 15일에서 23일까지 ‘설비기능 열화사진 콘테스트’를 실시했다. 2020년 무결점 설비 만들기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대회에는 총 659건의 사진이 접수됐고, 압연생산2팀 정인철 주임의 ST2 Roll 구동 Motor 불합리 사진이 최우수로 선정됐다. PPS추진팀 김용철 부장은 “콘테스트를 통해 설비에 대한 관심이 개선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울산 | 제21차 JX 기술교류회 통해 황동 원재료와 도금재에 대한 논의
울산사업장은 1월 16일~17일 이틀간 JX금속과 제21차 기술교류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류회에서는 황동 원재료 일원화 관리, 황동 도금재 두께 및 도금표면 Slip 개선 등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교류회 기간 중 제조공정을 둘러본 JX금속 타카모토 켄지로 이사는 “과거보다 깨끗한 현장과 활발한 TPM 활동이 인상적이었다”고 방문소감을 전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울산 | 노사 합동 안전실천 다짐과 안전캠페인 열어 적극적인 참여
울산사업장은 1월 30일 임직원과 노동조합 울산지부 관계자 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노사합동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금번 캠페인은 울산사업장 무재해 달성을 위해 노사간 안전실천 다짐과 사원들의 안전보건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유도를 위해 추진됐다. 황원제 공장장과 변성호 울산지부장은 현장을 방문하여 사원들에게 참여를 당부하고 악수를 나누며 격려했다.
울산 박재현 기자
전사 | 2020년 대졸 신입사원 교육 수료, 풍산인으로 새 출발
1월 2일부터 22일까지 11명의 2020년 대졸 공채 신입사원들이 교육을 수료하고 각 사업장에 배치됐다.
신입사원들은 교육과 사업장 견학, 특별활동 등을 통해 풍산인으로서의 자부심 고취, 실무 이해와 협업 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으며, 저마다 성장목표를 수립하고 우리 회사 속 자신의 역할을 다짐할 수 있었다. 끝으로 22일 본사에서 열린 사령장 수여식을 통해 손 부사장은 신입사원들에게 “사회의 첫 발을 딛은 신입 직원들이 잘 적응하며 즐겁고 보람찬 회사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커뮤니케이션 스킬 교육에 참여 중인 신입사원들
팀장이 되어 ‘경영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신입사원들
‘사장님과의 대화’에서 신입사원 질문에 대답을 하고 있는 박우동 사장
울산사업장을 견학하는 신입사원들
‘사령장 수여식’에서 신입사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는 손신명 부사장
사령장을 수여받은 신입사원들들
서울 김미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