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3일 부산, 14일 안강사업장이 미 육군 DCMA(국방계약관리국)으로부터 안전점검 수검을 받았다. 이번 점검은 미 육군 7.62mm 공포탄 납품 사항과 관련한 완제품 탄약 생산 사업장에 대한 점검이다. 점검 후 DCMA 관리자는 “DoD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외부기관으로부터 안전진단을 받는 등 적극적인 안전활동이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부산 최태인 기자
안강 현용운 기자
안강 | 육군종합행정학교 헌병수사관반, 안강 견학해 탄약지식과 수사역량 배워
1월 16일 육군종합행정학교 헌병수사관반 교육생 29명이 안강사업장을 학술 견학했다. 작년 초도방문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된 이번 방문에서는 탄약기초지식 및 전시품 소개와 현장투어가 진행됐다. 교관 백승화 준위는 “올해도 내실 있고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 주신 안강사업장에 감사하며, 보고 배운 것을 토대로 우수한 헌병인력을 잘 양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안강 | 혹한기 국가주요시설 방호훈련으로 철통보안 점검
1월 13일에서 15일 3일간 관내 군 단위부대와 안강사업장의 합동 혹한기 대테러 대비 국가중요시설 방호훈련이 진행됐다. 유사시 관내 유관기관 상황공유 및 Hot-Line 확인 등 여러 중점사항 검증 및 확인이 병행됐다. 안강사업장 예비군 중대장 장진기 과장은 “관내 군 부대 및 기관들과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는 안전한 공장운영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안강 | 의식개혁 5S운동 전개로 더욱 성숙하고 책임감 있는 사업장으로
안강사업장은 사업장 구성원들의 더욱 성숙한 의식과 책임감을 제고하고자 2020년 공장운영계획에 의거 “의식개혁 5S 운동”을 실시했다. 5S(Safety, Spirit, Study, Speed, Smile)라는 큰 주제 아래 근무 간 기본사항 준수, 개개인의 자기계발 및 긍정마인드 가지기 등 의식개혁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과제가 제시된 시각자료를 제작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안강 | 1월 품질혁신회의로 ‘품질 최우선’ 마인드 업그레이드
1월 21일 품질혁신대회가 안강사업장 연구2실 대회의장에서 실시됐다. 현재 사업장 품질수준 확인 및 품질추세 도출을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는 사업장 생산팀장 및 유관부서장들이 참석했다. 주수석 부사장은 “품질 관련 이슈 발생 시 근본적인 문제해결 방안을 도출해 전 구성원들이 품질에 대해 지금보다도 더욱 관심을 갖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안강사업장 열화상 카메라
전사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 위한 총력
우리 회사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와 관련해 확산 방지 대응책을 실시하고 있다. 1월 30일 본사 건물 전체를 긴급 방역 살균소독 했고, 각 층별 비접촉식 체온계, 마스크 및 손소독제를 비치했다. 각 사업장 역시 출입구 열화상 카메라 설치 및 팀별 예방 교육을 실시하며, 홍콩/심천법인은 휴무 일정을 재 연장하는 등 확산을 막기 위한 선제 대응을 수행하고 있다.
서울 김미슬 기자
전사 | 2020년 대졸 신입사원 교육 수료, 풍산인으로 새 출발
1월 2일부터 22일까지 11명의 2020년 대졸 공채 신입사원들이 교육을 수료하고 각 사업장에 배치됐다.
신입사원들은 교육과 사업장 견학, 특별활동 등을 통해 풍산인으로서의 자부심 고취, 실무 이해와 협업 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으며, 저마다 성장목표를 수립하고 우리 회사 속 자신의 역할을 다짐할 수 있었다. 끝으로 22일 본사에서 열린 사령장 수여식을 통해 손 부사장은 신입사원들에게 “사회의 첫 발을 딛은 신입 직원들이 잘 적응하며 즐겁고 보람찬 회사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