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부산
부산·안강 | 미 육군 DCMA로부터 안전점검 수검, ‘이상무’
1월 13일 부산, 14일 안강사업장이 미 육군 DCMA(국방계약관리국)으로부터 안전점검 수검을 받았다. 이번 점검은 미 육군 7.62mm 공포탄 납품 사항과 관련한 완제품 탄약 생산 사업장에 대한 점검이다. 점검 후 DCMA 관리자는 “DoD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외부기관으로부터 안전진단을 받는 등 적극적인 안전활동이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부산 최태인 기자
안강 현용운 기자
부산 | 주한미국대사관 및 주한부산영사관과 수입화공품 사용현황 확인
1월 9일 주한미국대사관 관계자 존 올슨(John Olson) 영사 등 6명은 수입화공품 사용현황 확인을 위해 부산사업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방위산업 물품에 대한 미정부 최종사용자 확인 제도의 일환으로 2009년부터 수입해온 소구경탄에 사용되는 입방수 도료의 최종사용자 및 사용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규정 및 절차에 따라 시행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부산 최태인 기자
부산 | 태국 타이 암즈(Thai Arms)社 임원진, 부산의 생산라인 견학
태국 타이 암즈社 카나수타(Karnasuta) 사장을 비롯한 임원진 6명이 1월 28일 부산사업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부산사업장의 생산라인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장비 구매 관련 협의를 진행했다. 카나수타 사장은 “2013년 방문과 비교해 놀라울 정도로 현대화된 생산장비를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향후 장비구입에 관심을 표시했다.
부산 최태인 기자
부산 | 품질보증팀 부서 무재해 목표 10배 달성
부산사업장 품질보증팀이 1월 9일 부서무재해 목표 10배(7,700일)를 달성했다. 1991년 9월 17일 개시 이래 완성탄환과 총기취급, 뇌관 및 낙추시험, 화공약품과 화약류 시험분석 등 위험한 업무를 수행하면서도 “사고 없는 신바람 나는 건강한 직장”을 만들자는 목표를 가지고 안전보건교육, 실수방지습관화 훈련 및 4M 안전관심제도를 적극 참여하여 무재해 목표를 달성했다.
부산 최태인 기자
안강사업장 열화상 카메라
전사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 위한 총력
우리 회사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와 관련해 확산 방지 대응책을 실시하고 있다. 1월 30일 본사 건물 전체를 긴급 방역 살균소독 했고, 각 층별 비접촉식 체온계, 마스크 및 손소독제를 비치했다. 각 사업장 역시 출입구 열화상 카메라 설치 및 팀별 예방 교육을 실시하며, 홍콩/심천법인은 휴무 일정을 재 연장하는 등 확산을 막기 위한 선제 대응을 수행하고 있다.
서울 김미슬 기자
부산 | 안전보건 공생협력단 회의에서 ’20년 공생협력 프로그램 추진계획 논의
부산사업장에서는 1월 30일 이호동 공장장과 협력업체 사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공생협력단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0년 개정 산업안전보건법 주요내용 및 위험성 평가, 합동안전점검, 안전교육 지원 등 2020년 공생협력 프로그램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다. 또한 우한 폐렴 확산을 대비해 예방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부산 최태인 기자
부산 | 설날에도 따뜻한 나눔 전한 정기봉사활동
1월 23일 부산사업장 봉사동아리 사랑나눔회는 설날을 맞아 반여동 소외이웃에게 지역공동체의 따뜻한 나눔의 온기를 전했다. 반여동 독거노인 6가구, 장애인 1가구, 소년가장 1가구를 직접 방문해 각각 건어물세트와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을 시작으로 사랑나눔회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부산 최태인 기자
전사 | 2020년 대졸 신입사원 교육 수료, 풍산인으로 새 출발
1월 2일부터 22일까지 11명의 2020년 대졸 공채 신입사원들이 교육을 수료하고 각 사업장에 배치됐다.
신입사원들은 교육과 사업장 견학, 특별활동 등을 통해 풍산인으로서의 자부심 고취, 실무 이해와 협업 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으며, 저마다 성장목표를 수립하고 우리 회사 속 자신의 역할을 다짐할 수 있었다. 끝으로 22일 본사에서 열린 사령장 수여식을 통해 손 부사장은 신입사원들에게 “사회의 첫 발을 딛은 신입 직원들이 잘 적응하며 즐겁고 보람찬 회사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커뮤니케이션 스킬 교육에 참여 중인 신입사원들
팀장이 되어 ‘경영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신입사원들
‘사장님과의 대화’에서 신입사원 질문에 대답을 하고 있는 박우동 사장
울산사업장을 견학하는 신입사원들
‘사령장 수여식’에서 신입사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는 손신명 부사장
사령장을 수여받은 신입사원들들
서울 김미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