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특수금속은 비철금속분야의 세계적인 신동업체인 ㈜풍산의 모태기업으로 2008년 7월 분사 이후 스테인리스 제품을 중심으로 성장을 이어왔습니다. 주력 생산품인 스테인리스뿐만 아니라 순동이나 순니켈 등의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꾸준히 성장했습니다. 2015년부터는 전자제품 판매기업인 A사의 제품에 쓰이는 Backing Plate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며 한차례 큰 도약을 이루었습니다.
2017년부터 A사향 박판 원소재 열처리 후, 압연, 탈지, 교정공정을 거치고 ONO 슬리터에서 고객사가 원하는 폭을 절단합니다. 이 공정 중에서 제품 생산의 시작 공정인 Z/Mill #1을 소개합니다.
Z/Mill #1을 소개합니다
풍산특수금속의 Z/Mill #1는 20단 압연기로 1.0T 이상 후판부터 0.2T 이하 박판까지 고루 생산 가능한 압연기입니다. 특히 A사에 공급하는 스테인리스 316L-0.07T를 전담하여 생산하는 설비로 제품 품질 향상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롤마크, 찍힘 등의 표면 불량 방지를 위해 각 조 작업자들이 모두 모여서 필터 탱크, 압연기 하우징을 청소하고, 박판 제품 판형상 교정을 위해 노력합니다. Z/Mill #1에서는 최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힘썼고, 이는 2017년부터 지금까지 A사에 스마트폰 핵심소재로 우리 회사의 박판이 제품 사용되는 원동력이 됐습니다.
우리 회사 최고의 단합력
우리 회사 Z/Mill #1 작업자들의 단합력은 다른 설비보다 유난히 뛰어납니다. 압연기 최고참인 오운용 차석을 중심으로 6명의 작업자들이 똘똘 뭉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고된 압연기 작업을 할 때도 항상 밝은 표정을 잃지 않으며, 어려운 일이 있을 때는 서로 미루지 않고 도우면서 해결하고 있습니다. Z/Mill #1의 선배 작업자들은 ‘몸은 힘들지라도 마음은 힘들지 않은 환경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으로 후배 작업자들을 대하고, 후배 작업자들은 선배 작업자들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서로를 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Z/Mill #1 작업자들 간의 단합력을 통해 함께하는 선후배 문화를 공장 전체에 전파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겠고, 우리 회사에 모든 구성원들의 귀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