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방산기술연구원
방산기술연구원 | 155mm 관측포탄 자체연구 4단계 착수
4월 16일 방산기술연구원은 155mm 관측포탄 자체연구 4단계 착수를 위해 협력업체와 공동으로 화상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사업추진방안 및 일정을 검토하고, 정부주관 체계개발단계를 대비한 최종목표성능을 확인했다. 해당사업은 국방기술품질원 평가결과 기술성숙도 6 수준을 확보했고, 자체연구를 통해 체계개발 진입 전 성능검증을 완료할 예정이다.
방산기술연구원 유하영 기자
방산기술연구원 | 사이버 보안의 날 맞아 보안내규 관리강화
방산기술연구원은 4월 16일 사이버 보안의 날을 맞아 MDM 시스템 일괄점검을 실시했다. MDM 시스템은 카메라, 녹음, 외부연결 등을 통제하는 모바일 보안솔루션으로, 연구원 전원을 대상으로 설치운영하고 있다. 4월 3일에는 불법소프트웨어 사용방지 교육을 실시했으며 향후 각종 보안점검, 훈련 및 교육을 통해 정보기술보호와 보안의식 문화 정착에 주력할 예정이다.
방산기술연구원 유하영 기자
방산기술연구원 | 풍산-KAIST 미래기술연구센터 과제 점검 회의
4월 22일 방산기술연구원은 ‘탄약 시험평가 방법론 연구’ 과제점검을 위한 화상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과제는 야포용 탄약의 시험평가 기준 수립에 목표를 두고 있다. 향후 연구결과를 활용하여 155mm 사거리연장탄, 관측포탄 등 우리 회사 주요 연구개발사업 시험평가 방법에 대한 신뢰성을 높일 예정이다.
방산기술연구원 유하영 기자
방산기술연구원 | 분산매질탄두 기술시험 핵심기술 획득 목표
4월 23일 방산기술연구원은 분산매질탄두 기술시험을 통해 분산특성을 확인했다. 분산매질탄두는 강력한 폭압효과로 목표물을 제압하는 분산기폭형탄두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우리 회사는 핵심기술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구원은 작년 국방과학연구소 주관의 시제업체로 선정되어 2023년 연구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방산기술연구원 유하영 기자
각 사업장 | 근로자의 날 맞아 모범사원 시상 대면 접촉 최소화하며 근로자들의 노고에 감사 표창 수여
각 사업장에서 근로자의 날을 맞아 회사에 공헌한 모범사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2020년 근로자의 날 행사에서 각 사업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별도의 기념행사 없이 간략하게 모범사원 시상식만 진행했다. 특수금속은 4월 28일 근로자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신갑식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사원이 모여 축하할 수 없는 상황이 아쉽지만, 힘든 경영환경 속에서도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하며, “2020년에도 사고 없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안강사업장은 4월 29일 강당 대회의장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2m씩 거리를 두고 근로자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비말감염 예방을 위해 혁신인사를 생략했다. 이날 근로자의 날 모범유공 시상 및 2019년 우수 분임조, 제안왕 시상식이 열렸다. 모범유공 17명, 노사협력유공 5명, 2019년 우수 분임조 지도자 3명, 2019년 제안왕 1명, 올해 1분기 제안왕 3명, 2019년 4분기 사이버보안 우수 3팀, 올해 1분기 사이버보안 우수 3팀, 제안 우수 4팀, 제안 우수 분임조 6팀, 테마달성 분임조 1팀에게 수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주수석 부사장은 “근로자의 날을 맞아 사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격려했다. 또한 “작년과 올해 우수팀과 분임조, 지도자, 제안왕 모두 계속해서 회사 발전을 위해 힘써주길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부산사업장도 4월 29일 본관 앞에서 이호동 공장장을 포함한 실장과 각 팀장과 수상자들이 참여해 근로자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행사에서는 모범유공사원 표창 5명, TPM우수분임조인 우정분임조 12명, 챔피언분임조 7명이 수상자로 선정돼 축하를 받았다. 부산사업장 역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채 근로자의 날 행사를 마무리 지었다.

울산사업장은 4월 29일 근로자의 날 모범유공사원에 대한 시상식을 실시했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임원과 소속부서장만 참석한 가운데 부속회의실에서 진행했다. 황원제 공장장은 “유공사원들의 노고를 잊지 않겠다”고 말하며, “각자 맡은 분야에서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방산기술연구원도 같은 날 근로자의 날을 기념해 모범사원 표창 행사를 가졌다. 추천 및 심사결과 연구1실에서는 3팀 탄도기술담당 김성훈 과장 외 1명, 안강연구2실에서는 개발관리팀 이인호 대리 외 2명이 모범사원으로 선정됐다. 박창선 방산기술연구원장은 “코로나 19 위기에도 연구원 모두가 맡은바 성실히 업무를 수행해주어 이번 근로자의 날의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특수금속 이태희 기자
안강 현용운 기자
부산 최태인 기자
울산 박재현 기자
방산기술연구원 유하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