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안강
주수석 공장장이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탄피, 탄자컵 생산현장을 방문했다 이호동 공장장이 각 생산과 간접부서 반장을 격려하기 위해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박우동 사장이 안강을 방문해 현장을 순시하고 있다.
[Top NEWS]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을 위해 모두가 땀 흘려 …
경영진 직접 나서 직원 격려와 노고 치하
지난 6월부터 부산사업장에서 중동국가로 출고 중인 12.7mm 탄약과 관련해 안강사업장에서 생산·공급하는 부품의 생산성이 향상됐다. 탄피, 탄자컵은 25%, 송탄용 링크는 80%를 달성했다. 이에 6월 10일 안강사업장은 공장장 주관의 현장 격려 행사를 진행했다.

주수석 안강공장장은 100생산팀 탄피, 탄자컵 생산 라인과 200생산팀 링크 생산 라인을 직접 방문해 격려금을 전달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해 일선에서 노력하는 담당들과 반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주 공장장은 “안강사업장은 탄피, 탄자컵을 비롯해 완성 탄약의 핵심 부품을 생산하는 사업장”이라고 말하며,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은 완성 탄약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막중한 임무이므로 사업장 구분 없이 내 일처럼 생각하고 다같이 노력하자”라고 전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부산 최태인 기자
전사 새소식| 전국대회를 위한 도약! 지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지난 6월, 각 사업장에서 지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참가해 수상을 거머쥐는 영예를 안았다. 5개의 사업장, 7개의 분임조가 모두 최우수상을 수상해 우리 회사의 명예를 드높였다. 수상 분임조들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전국대회 출전권을 확보해, 8월 대회를앞 두고 있다. 이번 각 지역대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무관중으로 진행됐고, 임직원들은 출전한 분임조를 온라인 생중계 시청을 통해 응원했다
안강 | 보전경영 부문 / 옥돌 분임조 TPM설비 부문 - 개미 분임조
전국 품질분임조대회 참가를 위한 첫 걸음인 경북 품질분임조대회가 6월 24일 경주더케이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안강사업장 소속의 2개 분임조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보전경영 부문에서 공무팀 소속의 옥돌 분임조, TPM설비 부문에서 301팀 소속의 개미 분임조가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전국대회 출전권을 획득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품질·기술
안강 | 품질 부문 경영시스템 사외심사 인증의 지속적인 개선과 유지를 위한 노력
안강사업장은 6월 10~12일 3일에 걸쳐ISO9001(품질경영), IATF16949(자동차), AS9100(항공우주) 총 3개 규격에 대해 갱신 및 사후 관련 사외심사를 수검 받았다. 이번 심사에 있어 품질보증팀의 정철원 차장은 “심사결과로써 도출된 미흡 부분 보완과, 개선 사항에 대해 잘 조치하고 해당 인증이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품질·기술
안강 | KOLAS 현장평가 수검을 통해 더 높은 정밀함과 신뢰의 사업장으로
안강사업장은 6월 23~25일 3일에 걸쳐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현장평가를 수검 받았다. ISO 17025 표준규격 전환에 따른 경영방침, 시험기관 운영의 적격성 유지 여부와 같은 경영요건과 역학, 화학, 비파괴시험 등 과 같은 기술 요건을 중점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품질보증팀 나희환 차장은 “10월에 있을 보완사항 평가도 좋은 결과를 받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안전·보안
안강·부산 | 2020년 합동방호진단 수검 결과 ‘우수’, 빈틈없는 방호 태세 유지
안강사업장은 제50보병사단과 함께 2020년 전반기 합동방호진단을 실시했다. 방호계획, 교육훈련, 경계협정서, 시설물 및 총기/탄약 관리실태 등 각 항목별 진단이 실시됐다. 보안방호팀 장진기 과장은 “이번 진단에서 특이사항은 발견되지 않았지만, 사업장 자체 방호진단 및 점검 개선사항 조치를 통해 물샐틈없는 방호 태세가 유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교육·워크숍
안강 | 군 탄약관계관 수탁교육 실용적인 교육으로 현업 효율 상승 기대
안강사업장은 6월 24~26일 3일에 걸쳐 군 탄약관계관 20명을 대상으로 수탁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탄약 운용 관련 이론교육 및 현장 투어를 비롯하여 일선에서 탄약을 운용하는 관계관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시간도 가졌다. 품질보증팀 강태섭 차장은 “일선 탄약 관련 현업에서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사회공헌 外
안강 | 6월 호국 보훈의 달 맞아 보훈대상자 격려 행사
호국 보훈의 달인 6월을 맞이하여 사업장 내 보훈대상자 56명을 대상으로 격려 행사가 열렸다. 주수석 공장장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격려 행사에서는 보훈대상자들과 식사 간담회가 진행됐고, 보훈대상자들에게는 격려금 지급과 6월 중 유급휴가 1일이 부여됐다.
안강 현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