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방산기술연구원
경영활동·방문·수출·생산
방산기술연구원 | 한국방산위산업학회장 내방 방산 R&D발전을 위한 간담회
10월 21일 한국방위산업학회 채우석 학회장 일행이 방산기술연구원을 내방했다. 주요 R&D사업 등 연구원 소개에 이어 방산부문 R&D 발전방안과 당면문제에 대한 심도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채 회장은 “풍산은 50여년 간 국방을 위한 투자와 연구개발 능력 축적으로 국내 방산업체의 귀감이 되고 있다”며, “논의한 이슈를 바탕으로 해결방안을 검토할 것”이라 말했다.
방산기술연구원 유하영 기자
품질·기술
방산기술연구원 | KAIST 안보융합연구원 방문 미래 방산기술 발전을 위한 의견 교류
방산기술연구원장 일행은 10월 12일 KAIST 안보융합연구원을 방문했다. 방효충 KAIST 안보융합연구원장은 지능화·무인화·자동화를 활용하여 국가안보 핵심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안보융합연구원 현황을 소개했다. 양 기관은 미래방산기술 발전을 위해 풍산-KAIST 미래기술연구센터를 통한 4차 산업혁명 대비 학술적 기초연구와 첨단기술 확보에 전력하기로 협의했다.
방산기술연구원 유하영 기자
품질·기술
방산기술연구원 | 9mm 비살상탄 시험개발단계 최종평가
10월 23일 방산기술연구원은 민군협력진흥원 주관 9mm 비살상탄(범인 제압수준의 물리력을 갖춘 탄약, 2016년 경찰청 요청으로 착수) 시험개발단계 최종평가를 실시했다. 경찰청 등 평가기관은 지난 7월 정부평가 결과 분산도를 포함한 전체 평가항목의 기준성능을 합격한 실적을 확인했다. 향후 양산을 목표로 경찰청과 후속연구 단계인 실용화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방산기술연구원 유하영 기자
품질·기술
방산기술연구원 | CMMI Level 4 인증 수여식 국제 R&D 역량 상위 10% 수준 등급
10월 27일 방산기술연구원은 CMMI Level 4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지난 2월 컨설팅을 착수, 9월에 최종심사를 끝으로 국제 R&D 역량 상위 10% 수준의 등급을 획득했다. 방산기술연구원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종합탄약 전문기업으로서 다시 한번 R&D 역량을 입증받았다”며 “CMMI 기반 프로세스 내재화를 통해 R&D 역량을 최상의 수준으로 발전시킬 것”이라 말했다.
방산기술연구원 유하영 기자
안전·보안
방산기술연구원 | 사이버 보안의 날 맞아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초빙 교육
방산기술연구원은 10월 16일 사이버 보안의 날을 맞아 연구원 전원을 대상으로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초빙 보안교육을 실시했다. 김선영 전문위원은 기밀유출사고 등 보안사고 사례와 현대 기술보호법 및 지침을 소개하는 등 방산기술보호 역량 향상을 중심으로 교육했다. 연구원은 사이버 침해 모의훈련, 특별 보안교육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방산기술연구원 유하영 기자
교육·워크숍
방산기술연구원 | 2020-2차 초장사정 화력체계 과학기술그룹 회의 참석
방산기술연구원은 10월 12일 육군 포병학교 주 관 2020-2차 초장사정 화력체계 과학기술그룹 회의에 참석했다. 연구원은 ‘활공유도형 장사포 탄약개발동향’발표를통해사거리증대포병 화력의 발전방안 제시 및 전력소요 창출을 협의 했다. 우리 회사는 ‘포병화력발전 전문위원’으로 위촉되어 미래 포병전력 소요도출 확대를 위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방산기술연구원 유하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