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안강
경영활동·수출·생산
안강 | 주한인도대사관 국방무관 내방 방산부문에서의 협력 기대
11월 12일 Rakesh Mishra 주한인도대사관 국방무관(대령)이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인도군 단독으로는 최초 방문인 이번 방문에서 Mishra 대령은주수석 공장장과의 환담 후 현장투어를 통해 “최근 K-9자주포(Vajra) 도입사업과 같이 한국과의 방산부문 협력이 확대되는 가운데 풍산과의 방산부문 협력 또한 기대한다”라고 밝히며 방문과 관련된 감사를 표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경영활동·수출·생산
안강 | 대구지방국세청장 환담 자주국방에 있어 큰 역할에 감사
최시헌 신임 대구지방국세청장이 지난 11월 4일 안강사업장을 방문했다. 국세청장 일행은 주수석 공장장 및 임원들과의 환담 후 홍보실 방문과 현장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방문에서 최청장은 “관내를 대표하는 방산업체이며, 자주국방에 있어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풍산 안강사업장에 감사하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라고 표했다.
안강 현용운 기자
품질·기술
안강 | 2020 하반기 공정관련 내부심사 우수한 품질로 매듭짓는 한 해를
안강사업장은 2020년 하반기 생산이 집중된 제품/공정에 대해 납품 전 품질확보를 위한 특별 내부심사를 진행했다. 외관품질, LOT추적관리, 자주검사기록현황을 포함한 다양한 항목의 심사 중점 사항을 기준으로 한 심사이다. 품질보증팀의 정철원 차장은 “이번 하반기 내부심사를통해 연말 납품 물량이 우수한 품질로써 한 해를 매듭지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품질·기술
안강 |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신규 인증 획득 글로벌 안전사업장으로의 디딤돌 마련
안강사업장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안전보건경영에 관한 국제표준)을 획득함으로써 글로벌 안전사업장으로 거듭나기 위한 디딤돌이 마련됐다. 해당 인증의 획득으로 해외 고객의 인증관련 요구에 대응이 가능한 점과 품질, 안전, 환경, 보안경영시스템 등 다양한 요구사항의 통합 프로세스를 구축하게 되었다. 해당 시스템은 유관부서들의 책임 하에 지속적으로 관리, 유지될 예정이다.
안강 현용운 기자
안전·보안
안강 | 5개의 팀 합동소방훈련 화재진압역량 배양과 안전의식 자각 계기
안강사업장은 11월 12일 합동소방훈련을 사업장 내 단조공장동에서 실시했다. 생산팀, 안전환경팀, 지원팀, 시설팀 및 보안방호팀 총 26명이 참가한 이번 소방훈련을 통해 사내 소방대의 화재진압 및 현장지휘체계 능력을 배양하는 계기가 됐다. 안전환경팀의 신윤석 대리는 “화재사고예방과 근무인원의 소방역량 및 안전의식 자각을 제고하기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
R&D·워크숍·교육
안강 | 4분기 기술보호교육 통해 정보와 기술의 보호와 안전한 활용 추구
안강사업장은 11월 18일 팀 기술보호책임자 정 또는 부 26명을 대상으로 4분기 기술보호교육을 실시했다. 방위산업기술보호지침과 금년도정보통신 분야 주요 이슈 및 개선사항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으며, 보안방호팀 보안담당 한창곤 차장은 “정보와 기술의 보호와 안전한 활용이 현업에 있어서 추구해야 할 요점”이라고 밝혔다.
안강 현용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