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NEWLINEFNS
품질·기술
FNS | 언론사에 변위계측기 데이터 분석 소개 기술 고도화 시켜 전 국토에 설치 목표
매일경제 기획기사에 FNS 변위계측기 데이터 분석 사례에대한 류상우 대표이사 인터뷰가 소개됐다. “10만 AI인재 키우자”라는 기획기사로, FNS에서 개발한 변위계측기의 데이터 분석 사례가 기재됐다. 변위계측기는 FNS와 카이스트가 공동개발하여 59층 초고층건물(두산위브더제니스), 초장대교량(영종대교 등)에 설치해 운영 중에 있다. 구조물의 위치변화와 진동 등을 실시간으로 정밀 측정하는 시스템으로 데이터의 집계와 분석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FNS는 실시간으로 측정된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집계하고 분석하여 활용하기 위해 최근 KT와 MOU를 체결하여 다양한 SOC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류상우 대표이사는 “인공지능과 정보통신기술 관련 지속적인 교육 및 정부과제 이행을 통해 변위계측기의 기술을 지금보다 더 고도화”할 것이며, “전 국토의 교량, 터널, 댐, LNG탱크, 초고층건물을 상시 계측, 모니터링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FNS 신일환 기자
안전·보안
FNS | 겨울철 화재발생 대비 소방훈련 내년 2월까지 화재예방 집중기간
FNS는 11월 18일 전임직원이 참여하여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겨울철 화재 예방 및 화재발생시 개인별 역할을 숙지하여 신속하고 안전한 진화, 응급상황 시 대피방법, 응급환자 구조 훈련을 시행했다. FNS는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화재예방 집중기간으로 지정하고, 화재 발생에 대한 근본적인 위험요소 제거 및 화재가 발생하지않도록 철저한 관리감독을 시행할 예정이다.
FNS 신일환 기자
수상·사회공헌 外
FNS | 최용웅 노조위원장 제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장관상 수상
FNS는 11월 19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치뤄진 제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최용웅노조위원장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최 노조위원장은 현장 혁신활동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류상우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혁신활동 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지속적인 활동으로 국가품질유공자 수상이라는 큰 결실을 가져왔다”며 수상자를 격려 했다.
FNS 신일환 기자
수상·사회공헌 外
FNS | 저소득 가정에 연탄 지원 도움이 절실한 이웃에게 지원 약속
FNS는 11월 26일 논산시청을 방문하여 회사 인근 저소득 가정에 연탄을 지원했다. 논산시청 관계자는 올해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이 절실했는데 지역사회를 위해 어김없이 지원해준 풍산FNS 임직원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문수 운영지원실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FNS 신일환 기자
수상·사회공헌 外
FNS | 제19년차 노동조합 창립기념일 우수조합원 표창
FNS는 11월 11일 노동조합 창립 19주년을 맞아 우수조합원 표창 등 제19년차 창립기념일 행사를 실시했다. 류상우 대표이사는 “노동조합 창립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최용웅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집행부의 수고와 희생이 회사성장의 밑거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에 최용웅 노조위원장은 회사의 관심과 배려에 감사를 전했다.
FNS 신일환 기자